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중국 코로나 백신 1차 접종 당분간 중단, 베이징 텐진은 예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베이징=뉴스핌] 최헌규 특파원 = 중국내에서 베이징과 텐진 하이난성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서는 7월 전 까지 코로나 백신 1차 접종을 받을 수 없게 됐다.

중국 당국은 31개 성시 중 베이징 등 3개 지역을 제외한 28개 성시에 대해 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을 중단하기로 했다고 중국신문 통신사가 18일 밝혔다.

중국은 1차 접종을 당분간 중단하고 6월 10일(지역별 다소 차이)부터 30일 까지 20일 동안 코로나 백신 2차 접종에 주력하기로 했다. 베이징과 텐진, 하이난성 하이커우 등에서는 종전대로 1차 접종을 계속하기로 했다.

통신사 중국신문에 따르면 중국당국은 광둥성 광저우 등지에서 코로나 백신 1차 접종을 한 주민 가운데 4명의 확진자가 나옴에 따라 6월 말까지 코로나 백신 1차 접종을 중단하고 2차 백신 접종에 주력하기로 했다. 출국 등 극히 예외적인 경우에 한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 1차 접종을 해주기로 했다.

18일 베이징 차오양(朝陽)구 왕징 소호(SOHO) 서쪽 공터에 마련된 코로나 백신 접종 장소에서 뉴스핌이 만난 의료 인력은 베이징에선 1차 접종을 정상대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다만 19일 현장 정비 문제로 접종을 하루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틀전인 16일 베이징 차오양구 당국은 5월 27일 중국 시노팜 백신 1차 접종을 한 뉴스핌 기자에게 문자로 17일 이후 최대한 빨리 2차 접종을 시행하라는 문자를 보내왔다.

뉴스핌

[베이징=뉴스핌] 최헌규 특파원 = 2021.06.18 chk@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중국신문은 광둥성 광저우가 전국 성시 중에 1차 접종을 제일 먼저 중단했다고 보도했다.

광둥성에서는 5월 21일 부터 6월 17일 까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모두 100 명 넘게 발생했다. 현재 허난과 랴오닝 장쑤 후베이 산시(陝西) 안후이성 등 20여 개 성시가 한시적(7월 전 까지)으로 코로나 백신 1차 접종을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신문은 허베이 산둥 헤이룽장 푸젠 장시 지린성 등의 접종 접종 장소에도 확인한 결과 대부분 접종 기관이 7월에야 1차 백신 접종을 재개할 것이라고 답했다고 보도했다.

중국에서는 현재 궈야오(國藥 시노팜)과 커싱(科興, 시노백) 칸시눠 등 3개 종류의 코로나 백신(사백신)이 출시돼 접종에 사용되고 있다.

한편 호흡기계통 전문가 중난산(鐘南山) 원사는 코로나 백신을 접종한 뒤 체내 항체 형성에는 1차 접종 후 4주~8주 사이에 2차 접종을 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고 밝혔다. 중국에서는 그동안 항체 형성을 위한 2차 접종의 최적기가 1차 접종 후 21일~28일 인 것으로 알려져 왔다.

17알 광둥성 위생 당국도 1차 접종후 최소한 3주(21일) 이상, 8주(56일) 이내에 최대한 빨리 2차 접종을 시행하는게 좋다고 밝혔다.

베이징= 최헌규 특파원 chk@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