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대구 동화사 방문한 안상수에 의현 큰스님 "이준석 예의없어 겸손해야"

댓글 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상수 전 인천광역시장은 대구 동화사를 방문해 조계종 의현 큰스님, 주지 능종 스님을 만났다고 18일 밝혔다. 안 전 시장은 제15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참석차 대구에 들렀다.

조계종 의현 큰 스님은 이 자리에서 “이준석 국민의힘 당 대표는 젊어서 그런지 예의없는 모습으로 보일 때가 있다. 좀 더 겸손할 필요가 있다”며 “지난 4·15총선 패배는 김형오 공천관리위원장과 황교안 전 대표의 책임이 크다”고 말했다.

안 전 시장은 “저도 이번 대선에 뜻을 두고 있고 경제인 출신으로, 두 번의 광역단체장과 3번의 국회의원 경험을 바탕으로 국가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스님께서) 청와대 가시면 불교에도 관심을 많이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고 전했다.

안 전 시장은 대구지역 명소로 알려진 '김광석거리'도 방문해 2030 세대의 문제인식과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시간도 가졌다. 그는 지방출신 대학생이나 취준생의 어려움과 지역경제 활성화 해법으로 지방 인재들이 직주근접 할 수 있는 생태계, 즉 '스마트 메가시티'를 전국에 5개 정도 만들어 간다면 누구나 자기가 일하고 싶은 곳에서 일하면서 정착할 수 있는 나라를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안 전 시장은 오는 25일 여의도 하우스카페에서 출판기념회를 연다. 충남 태안출신으로 제3·4대 인천광역시장을 역임하고 제15·19·20대 국회의원을 지냈다.

송혜영기자 hybrid@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