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KT, ‘클라우드 보안 백서·보안 가이드’ 발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고객 서비스·데이터 보호 위한 KT 클라우드 보안 체계 전반에 대해 소개

인더뉴스

인더뉴스(iN THE NEWS) 권지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KT가 ‘클라우드 보안 백서·보안 가이드’를 발간했습니다.

18일 KT(대표이사 구현모)에 따르면 국내 클라우드 사업자 중 처음으로 사용자가 쉽고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 가이드를 선보였습니다.

클라우드 보안 백서는 클라우드 사용자들에게 보안 문제가 가장 큰 걸림돌이며 특히 전담 보안조직이 부족한 중소기업에서 클라우드의 보안 체계를 파악하기 어렵거나 사용자 보안 설정이 누락되기 쉽다는 점에 착안해 만들어졌습니다.

백서는 클라우드 보안의 전반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클라우드 보안과 관련 규제, KT 클라우드 보안 현황, 이용 가능한 보안 서비스 등을 설명합니다. 특히 고객이 관리하는 영역에 대한 매뉴얼 형식의 ‘클라우드 보안 가이드’도 제공해 사용자가 손쉽게 따라해 보안 수준을 높일 수 있도록 방법을 제시합니다.

클라우드 보안 백서와 가이드는 ‘KT 클라우드’ 홈페이지(cloud.kt.com)를 통해 열람하거나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KT는 지난 3월 판교에 스타트업 기술지원과 컨설팅을 위한 ‘클라우드 오픈 스페이스’를 열었으며, 유튜브(KT Cloud)‧블로그(tech.ktcloud.com) 채널도 활발히 운영하면서 토종 클라우드 생태계 조성을 위한 활동을 계속 이어가고 있습니다.

김승운 KT 인프라서비스본부장(상무)는 “기업 서비스의 클라우드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보안의 중요성도 날로 커졌으며, 체계적인 인프라서비스 방어 전략을 구축하는 게 중요해졌다”며 “이번 백서가 기업들이 쉽고 안전하게 클라우드 전환을 완료하도록 돕고 디지털 혁신으로 안내하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2013~2021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