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콘텐츠 핫&뉴] ‘심즈4’ SK디앤디 ‘에피소드’ 콜라보 이벤트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EA코리아(대표 유휘동)는 ‘심즈4’에서 SK디앤디의 주거브랜드 ‘에피소드’와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용자는 여름 캠페인 기간 갤러리 내에서 해시태그 ‘#뉴성수1가핫플레이스’를 검색하면 이벤트 건축물들을 받을 수 있다.

또 오는 7월 4일까지 열리는 ‘내家 만드는 이야기 With SIMS: UGC 챌린지’에 참여해 게임 내 인테리어 및 건축 아이템으로 ‘뉴성수-1가’의 1인 가구 오피스텔을 꾸미고 개인 갤러리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에피소드성수121 1주일 체험권, 심즈4 확장팩 ‘코티지라이프’ 등의 경품을 얻을 수 있다.

오는 7월 23일에는 농장팩 ‘코티지라이프’가 출시되며 9월 2일까지 구매자에게는 ‘난쟁이 요정’, ‘브램블우드 조명 나무’, ‘자전거’ 등의 아이템 추가 획득 기회도 제공한다.

◆ 웹젠, ‘뮤 온라인’ 서버 통합 개편 이벤트 진행

웹젠(대표 김태영)은 PC MMORPG ‘뮤 온라인’에서 서버 통합 개편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17일부터 시작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7월 8일까지 ‘엘도라도(통합)’와 ‘엘도라도S’ 서버를 통합한 ‘엘도라도(통합)’ 서버를 새롭게 개설, ‘신규/복귀 이벤트’, ‘신비의 마스터리 이벤트’ 등이다.

웹젠은 회원들의 안정적인 서버 정착을 위해 ‘신규 및 복귀 이벤트’를 운영한다. 올해 6월 13일 이후 신규 계정을 개설한 회원에게는 ‘뮤 레드’와 ‘뮤 블루’ 서버에 따라 ‘정액/비약(7일)’, ‘상승의인장(7일)’을 비롯한 각종 아이템을 선물한다.

웹젠은 강력한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신비의 마스터리 이벤트’도 준비했다. 회원들이 ‘마스터리 무기’에 ‘신비의 돌’을 사용하면 ‘3옵션, 행운’이 나올 확률이 4배까지 증가한다.

같은 기간 ‘기간제 마스터리 장비’를 영구적으로 변환할 수 있는 이벤트도 열린다.

‘신비의 돌 랭킹 이벤트’도 진행된다. 웹젠은 회원들이 마스터리 장비에 ‘신비의 돌’을 사용할 때마다 1회 기준으로 10포인트의 ‘신비의 돌’ 포인트를 제공한다.

◆ 넥슨, ‘마비노기’ 17주년 기념 이벤트…영상도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17일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서 서비스 17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기념 영상을 공개했다.

7월 7일까지 ‘한 여름 밤의 야시장’이라는 콘셉트로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동안 게임 내에서 열리는 야시장에 방문하면 ‘풍선 터뜨리기’, ‘슬라이딩 퍼즐’, ‘아르마딜로 잡기’, ‘짝 맞추기’ 등 다양한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다.

미니게임과 함께 야시장 가게 주인을 도와주는 퀘스트를 완료하면 다음 주 축제 버프(능력치 강화 효과)를 결정할 수 있는 투표권을 지급한다.

또한 투표에 참여한 유저는 17주년 기념 굿즈 ‘에린 마그넷 5종세트’에 자동으로 응모되며 게임 속 야시장의 즐거움을 집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도미노피자’, ‘버거킹’ 등 다양한 배달음식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이번 이벤트 상품은 감사의 마음을 담아 총 1700개 규모로 진행된다.

이날 공개된 17주년 기념 영상에서는 민경훈 마비노기 디렉터가 “올해 상반기 유저분들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소중한 시간이 있었기에 17주년이 더욱 의미 있다”며 진심 어린 감사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한·일전 개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UBG, 이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한·일전을 20일 개최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한·일전에서는 한국과 일본을 대표하는 16개 팀이 자존심을 건 치열한 승부를 펼친다. 한국에서는 별도 개최되는 대표선발전을 통해 선발된 8개 팀이 참가한다. 일본에서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일본 리그인 PMJL(PUBG MOBILE JAPAN LEAGUE)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한 상위 팀 중 출전 가능한 8개 팀이 참가한다.

19일에는 한·일전 출전팀을 선정하는 한국 대표선발전이 열린다.

한국 대표선발전에는 지난 6일 종료된 PMPS(PUBG MOBILE PRO SERIES) 시즌 1 위클리 파이널에 진출한 상위 16개 팀이 참가한다.

◆넷마블, 모바일 MMORPG ‘스톤에이지 월드’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턴제 MMORPG ‘스톤에이지 월드’에 1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펫 ‘아쿠돈’이 추가됐다. 에덴 지역 ‘물의 길’에서 등장하는 아쿠돈은 제어형 타입의 펫으로 적에게 상태이상 효과를 부여하고 이로운 효과를 제거하는 등 전략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더불어 토템 등급의 돌파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돼 기존 4성 전설 등급 토템을 5성 신화 등급 토템으로 성장시킬 수 있게 됐다.

부족전의 정규 시즌도 진행된다. 프리시즌을 거쳐 진행된 부족전의 정규 시즌이 오는 22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

◆ 넥슨, ‘메이플스토리’ ‘메이플 LIVE’ 여름 이벤트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17일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메이플 LIVE’ 이벤트를 포함한 여름 1차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게임 내 NPC 캐릭터들이 유명 스타로 등장하는 이벤트 맵 ‘메이플 LIVE’를 오픈했다.

9월 8일까지 ‘크리에이터 스텝업’ 이벤트 내 미션을 완료하면 ‘구독자’가 늘어나며 ‘분홍콩’, ‘검은콩’을 받게 된다.

또한 이벤트 맵에 위치한 ‘분홍콩샵’과 ‘검은콩샵’, ‘메소샵’을 이용하면 ‘인플루언서 의상세트 교환권’, ‘핑크빈과 미용실 의자’ 같은 치장성 아이템이나 ‘카르마 프리미엄 악세서리 공격력 스크롤 100%’, ‘선택 어센틱 심볼 1개 교환권’ 등 강화, 성장에 도움되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넥슨은 200레벨까지 1레벨업 시 +2레벨 혜택을 제공하는 ‘테라 버닝 플러스’ 이벤트를 연다. 9월 8일까지 총 2번 테라 버닝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빠른 육성이 가능한 ‘버닝 월드’도 오픈한다.

한편 길드 전용 콘텐츠인 ‘샤레니안의 지하 수로’. ‘플래그 레이스’를 참여하기 쉽게 개편해 길드 활동의 부담을 완화했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에 7월 15일에 새로운 직업을 8월 12일 신규 보스를 차례로 선보일 계획이다.

[안희찬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