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68866698 0142021061868866698 08 0803001 itscience 7.1.4-RELEASE 14 파이낸셜뉴스 0 false true false true 1623967206000

[1일IT템] 당근마켓,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제18회 대한민국창업대상..혁신-미래성장가능성 평가

당근마켓, 자원 재사용과 지역 커뮤니티 가치 되살려


[파이낸셜뉴스]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은 혁신성과 미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당근마켓은 전날 서울 소공동에서 열린 ‘제18회 대한민국창업대상’에서 스타트업 부문 관련, 장관상 표창을 받았다.

대한민국창업대상은 경제동력이자 활기를 불어넣는 창업 시장에서 미래의 주역이 될 기업들을 발굴하고 시상하는 자리다.

당근마켓은 이전에 없던 지역 기반 서비스 모델을 전 국민 서비스로 성장시키고, 지역 공동체와 커뮤니티 가치를 되살린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자원의 나눔과 재사용을 장려하며 이용자들의 일상과 환경을 개선했다는 점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당근마켓은 또 영국, 캐나다, 미국, 일본 등 해외시장에 적극 진출하고 있다. 이와 관련 ‘성장 가능성 및 높은 미래 가치’ 부분에서 인정을 받았다.

당근마켓은 월간이용자수(MAU) 1500만, 주간이용자수(WAU) 1000만을 넘어섰다. 중고거래 외에도 지역 소상공인과 주민들을 연결하는 ‘내 근처’ 서비스, 유용한 지역정보와 소식을 공유하는 온라인 소통의 장 ‘동네생활’ 등 지역 커뮤니티 강화를 위한 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당근마켓 로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당근마켓 김용현 공동대표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스타트업의 새로운 도전에 큰 힘을 실어주는 의미 있는 상인 것 같아 감사하다”며 “이웃들과 따뜻한 나눔과 소통을 실천해 주는 이용자들과 함께 기쁨을 나누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지역 사회 곳곳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하이퍼로컬 선도 기업으로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당근마켓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