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中 선저우12호, 우주정거장 핵심모듈과 도킹 성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국이 독자적인 우주정거장 건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발사한 선저우12호가 중국의 우주정거장 핵심모듈인 톈허와 도킹에 성공했습니다.

승무원 3명이 탑승한 선저우 12호는 한국 시각 오늘(17일) 오전 10시 22분 중국 간쑤성 주취안 위성발사센터에서 발사됐습니다.

중국 당국에 따르면 선저우 12호는 발사 6시간 32분만인 한국 시각 오늘(17일) 오후 4시 54분쯤 우주정거장 핵심모듈인 톈허와 도킹에 성공했습니다.

이어 한국 시각 오늘(17일) 오후 7시 48분 승무원 3명이 선저우 12호에서 톈허로 진입했습니다.

중국은 앞서 지난 4월과 5월 톈허와 승무원 보급품을 담은 톈저우 2호 화물우주선을 발사해 도킹 상태를 유지해왔으며, 이제 세 부분이 모두 연결됐습니다.

승무원 3명은 톈허로 이동해 3개월간 생활하며 우주선 수리·보수, 설비교체, 과학실험, 우주유영 등을 하게 됩니다.

선저우 12호 승무원들은 임무를 마친 뒤 우주선을 타고 네이멍구 자치구 둥펑 착륙장으로 귀환할 예정입니다.

중국은 선저우 12호 외에도 톈저우 3호 화물우주선, 선저우 13호 유인우주선 등을 차례로 쏘아 올려 내년 말까지 독자 우주정거장 건설을 완성한다는 계획입니다.

중국 우주정거장은 길이 37m, 무게 90톤으로 미국과 러시아 등이 공동 운영하는 국제우주정거장의 3분의 1 크기입니다.

미국과 러시아 등이 공동 운영하는 국제우주정거장이 2024년까지만 운영될 예정이어서 중국 우주정거장이 예정대로 완성되면 당분간 지구 궤도에 있는 유일한 우주정거장이 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확인하세요.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 깔끔하게 훑어주는 세상의 이슈! "와이퍼"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