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라이관린, 큐브엔터와 전속계약해지 소송 승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YT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워너원 출신 라이관린이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와의 소송에서 승소했다.

17일 서울중앙지법은 큐브엔터테인먼트(이하 큐브)를 상대로 낸 전속계약 효력부존재 확인 청구 소송에서 원고인 라이관린의 승소를 판결했다.

당초 지난 2019년 7월 라이관린은 큐브를 상대로 전속계약 효력부존재 확인 청구 소송을 제기했으나, 재판부는 큐브의 손을 들어준 바 있다. 라이관린이 항고했지만, 이 역시 기각됐다.

큐브는 당사자 간의 대화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으나, 라이관린은 본안 소송으로 큐브와의 법적 다툼을 이어갔다.

라이관린 측은 큐브가 지난 2018년 1월 아무런 고지 없이 라이관린에 대한 중국 내 매니지먼트 권한을 제3자에게 양도해 뒤늦게 사실을 알게됐다고 주장하며 전속계약 해지를 통보했다.

다만 큐브 측은 라이관린의 매니지먼트 업무를 진행하는 동안 모든 계약 관련 사항을 당사자에게 설명하고 동의를 받았다고 반박하며, 계약상의 해지사유가 존재하지 않는다고 맞서왔다.

YTN star 오지원 기자 (bluejiwon@ytnplus.co.kr)
[사진제공 = OSEN]

* YTN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의 학교폭력 피해 사례를 제보 받습니다.
현재까지 학교폭력 의혹으로 나온 스타들 관련 제보 및 다른 스타들 제보 받습니다.
press@ytnplus.co.kr / winter@ytnplus.co.kr
YTN STAR 학교폭력 피해 제보 1대 1 오픈 채팅 카톡방(https://open.kakao.com/o/sjLdnJYc) 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확인하세요.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 깔끔하게 훑어주는 세상의 이슈! "와이퍼"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