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도쿄올림픽 관중 상한 1만 명 검토…도쿄 등 긴급사태 21일 해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BS노컷뉴스 박종환 기자

노컷뉴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일본 정부가 도쿄올림픽 관중 상한선을 1만 명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교도통신이 17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일본 정부와 도쿄도(東京都), 도쿄올림픽·패럴림픽 조직위원회,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는 21일 5자 회담을 열고 관중 상한을 공식 결정한다.

일본 정부에 코로나19 대책을 자문하는 분과회는 코로나19 긴급사태 등이 해제된 지역에서의 대규모 이벤트 인원 제한에 대해 '단계적 완화 조치로 1만 명을 상한으로 한다'는 정부의 방침을 전날 승인했다. 분과회는 오미 시게루(尾身茂) 회장 등 감염증 전문가로 구성돼 있다.

올림픽 개최 도시인 도쿄도(東京都)를 포함한 10개 광역지방자치단체에는 코로나19 긴급사태가 발령돼 있다. 긴급사태 발령 지역 중 오키나와(沖繩)현을 제외한 9개 광역지자체에서는 21일부터 해제되지만, 이중 도쿄도 등 7개 광역지자체는 다음 달 11일까지 긴급사태보다 한 단계 낮은 '중점조치'가 적용된다.

긴급사태와 중점조치가 모두 해제된 상황에서 다음 달 23일 도쿄올림픽이 개최되면 개막식이 열리는 신국립경기장은 정원의 50%인 3만 4천 명까지 수용할 수 있게 된다.

다만 일본 정부는 너무 많은 관중을 수용하면 곤란하다는 인식에 따라 7월 이후 긴급사태와 중점조치가 해제된 지역에 대해서는 1개월 정도 관중 1만 명을 상한으로 하는 경과조치를 도입하기로 했다고 마이니치가 보도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