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민간임대주택 '평택역 SK뷰' 고급 커뮤니티시설에 주거서비스 눈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진혁 기자]
이코노믹리뷰

[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임대아파트 입주를 고려하는 수요자라면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을 노려보자. 민간건설사가 시공에 참여해 공공임대주택보다 상품면에서 우수할 뿐만 아니라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새 아파트에서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은 공공성을 강화한 민간임대주택으로, 2016년에 새롭게 나온 뉴스테이(New Stay)의 단점이었던 임대료부분에 공공성을 더해 시세보다 저렴한 임대료로 일반 새 아파트 수준의 주거만족도를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민간건설사가 시공해 일반 공공임대주택보다 우수한 상품성을 지니기 때문이다. 일반적인 신규 아파트 수준의 마감재와 평면설계, 커뮤니티시설이 도입되고 여기에 일반 아파트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입주 서비스까지 제공되는 곳도 많다.

특히 주변 아파트 시세 대비 특별공급은 85%, 일반공급은 95%이하 수준의 합리적인 임대료를 책정한다. 2년 마다 계약갱신을 하지만 상승률이 연 5% 이하이기 때문에 세입자의 부담이 낮다. 또한 원한다면 최대 8년까지 거주할 수 있으며 입주 전 입주자 상황에 맞는 전환임대조건을 선택할 수도 있다.

이 가운데 경기 평택시 통복동 고평지구에서 SK에코플랜트가 선보인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인 '평택역 SK뷰(평택역 SK VIEW)'도 우수한 상품설계와 커뮤니티시설, 주거서비스를 갖춰 눈길을 끈다.

이 단지는 채광과 일조량을 고려한 남향 위주 배치(일부 동향)로, 공기순환 통로인 바람길을 고려한 주거동 배치를 통해 통풍 및 환기성을 극대화 했다. 또한 단지 인근 통복천, 근린공원, 평택평야 등의 조망(일부세대 제외)이 가능하도록 배치됐다.

단지 내에는 비오토피아정원, 인재의숲, 펫(PET)놀이터를 비롯하여 주민운동시설과 테마형 어린이놀이터가 조성돼 풍부한 녹지환경 및 다양한 테마공간을 즐길 수 있다.

'평택역 SK뷰'의 커뮤니티 및 주거서비스시설은 이용 용도에 맞게 단지 곳곳에 조성돼 입주민의 이용 편의성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먼저 신혼부부와 맞벌이부부를 위한 돌봄센터, 작은도서관, 방과후교실 등이 들어서 어린 자녀의 보육을 돕는다. 또한 청년 및 예비 창업자를위한 공유센터가 특화시설로 들어서고, 중장년층을 위한 시니어클럽, 둘레길 산책로 등도 조성된다.

주택홍보관은 경기 평택시 평택동에 마련돼 있으며 사전방문예약으로 진행되고 있다. 홍보관 방문 상담을 원하는 수요자들은 평택역 SK뷰 공식홈페이지에서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입주는 2021년 11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