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 대상 75곳 선정...고려대 재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교육부는 2021년 고교교육 기여 대학 지원사업을 수행할 대학 75곳을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고교교육 기여 대학은 대학입학 전형 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제공해 교육과정에 충실한 고교 교육 여건을 조성하는 대학입니다.

고교교육 기여 대학으로 선정된 대학에 정부는 올해 총 559억 원을 지원합니다.

특히 지난 5월 중간평가에서 입학사정관 교육 훈련 실적을 허위로 기재해 정부 지원 대상에서 탈락한 고려대가 추가 선정 평가에서 구제돼 지원을 받게 됐습니다.

또 고려대와 마찬가지로 허위서류 제출로 계속 지원 대상에서 탈락한 연세대도 지원했으나 대상에서 빠졌습니다.

이번 사업에는 교육부 권고에 따라 2023학년도 수능 위주 전형을 40% 이상으로 확대한 서울대, 서강대, 성균관대, 한양대 등 14개 대학이 지난해에 이어 계속 지원 대상에 포함됐습니다.

대학별 지원 금액은 입학사정관 규모, 평가 결과 등에 따라 적게는 3억 원, 많게는 20억 원가량입니다.

교육부는 다음 달 첫째 주 전후로 1차 지원금을 교부할 계획입니다.

김종균 [chongkim@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확인하세요.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 깔끔하게 훑어주는 세상의 이슈! "와이퍼"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