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구미 여아 친모 측 "키메라증 자료 제출해 판단받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북 구미의 한 빌라에서 숨진 3살 여아의 친모로 지목된 48살 석 모 씨에 대한 3차 공판이 오늘 오전 대구지법 김천지원에서 열렸습니다.

오늘 재판에서 석 씨 측 변호인은 '키메라증'과 관련한 자료를 제출해 재판부의 판단을 받겠다고 밝혔습니다.

키메라증은 한 개체에 유전자가 겹쳐져 한 사람이 두 가지 유전자를 갖는 현상으로 매우 드문 사례로 알려져 있습니다.

석 씨 측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과 검찰에서 진행한 DNA 검사 결과를 모두 부인하고 있습니다.

오늘 재판에서 검찰은 여아가 숨진 빌라에서 발견된 배꼽 폐색기 등이 추가 증거로 제출됐습니다.

배꼽 폐색기는 신생아 탯줄을 자르는 데 사용하는 도구입니다.

검찰은 배꼽 폐색기에 아이 배꼽이 남아있고, 유전자 검사 결과 숨진 아이의 것으로 확인됐다면서 견고한 플라스틱 재질인 폐색기가 외력에 의해 끊어진 것으로 보인다고 주장했습니다.

검찰은 또 석 씨가 체포될 당시 영상 자료를 보이면서 "석 씨가 당황하거나 깜짝 놀라거나 하는 반응을 보이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석 씨에 대한 다음 공판은 다음 달 13일에 열립니다.

허성준 [hsjk23@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확인하세요.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 깔끔하게 훑어주는 세상의 이슈! "와이퍼"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