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인스피언, 헨켈홈케어코리아에 '클라우드 EDI' 공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빅데이터 기반 보안 솔루션업체 인스피언은 유럽에 소재한 글로벌 생활용품 및 산업용품 전문기업 헨켈의 국내법인인 헨켈홈케어코리아가 국내 14개 대형 유통사와 세제, 홈케어 제품 등 다양한 제품을 거래하기 위해 자사의 클라우드 기반 전자문서시스템인 '클라우드 EDI(전자문서교환)'를 도입했다고 17일 밝혔다.

헨켈은 홈키파, 홈매트, 컴배트, 퍼실 등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세제, 홈케어 제품들을 공급하고 있는 유럽에 기반을 둔 글로벌 제조업체이다.

인스피언은 헨켈홈케어코리아가 자사의 '클라우드 EDI' 서비스를 이마트, 코스트코, 쿠팡 등 국내 유력 14개 유통사 간 다양한 제품의 주문 및 주문 변경 등 핵심 업무에 적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헨켈홈케어코리아와 국내 14개 대형 유통사들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방식으로 인스피언의 '클라우드 EDI' 서비스를 이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전산시스템에 투자할 필요가 없다. EDI 서비스 운영을 인스피언이 담당하기 때문에 전산 인프라 운영, 관리, 유지 보수 등에 효율화를 꾀할 수 있다.

헨켈홈케어코리아 노홍래 디렉터는 "인스피언의 '클라우드 EDI' 서비스를 적용함으로써 국내 14개 대형 유통사들과의 거래에서 주문정보의 자동 수집이 가능해져 업무 프로세스가 개선됐고, 운영 효율화를 높였을 뿐 아니라 업무 정확성까지 향상되는 '3중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말했다.

인스피언의 '클라우드 EDI' 서비스는 SaaS 형태로, 국내외 파트너 기업들과 물류 관련 전자문서교환(EDI)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인스피언이 제공하는 이 같은 기술 표준들은 이베이, 아마존MWS, 애플케어+ API, 애플 EDI, 페이오니아 등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글로벌 반도체업체 텍사스인스트루먼트(TI)를 비롯해 맥심, 인피니언, 보쉬, 넥스페리아, 델파이, BMW, 포드, 폴크스바겐, 아우디, 할리데이비슨 등과 문서 교환이 가능하다.

최정규 인스피언 대표는 "인스피언의 클라우드 EDI는 해외 제조업체들의 국내 유통망 연계시스템 구축에 손쉬운 방법을 제시하고 있으며, 시스템 안정성 확보, 보안성 향상, 비용 절감, 운영의 효율화, 업무의 정확도, 속도 향상 등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