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68838081 0142021061768838081 02 0213001 society 7.1.3-HOTFIX 14 파이낸셜뉴스 0 false true false true 1623870153000

정하영-김상호-이정훈 “GTX-D 원안사수” 집회촉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정하영 김포시장-김상호 하남시장-이정훈 강동구청장-지역별 시민대표 16일 GTX-D 원안 노선 반영 국회 앞 집회. 사진제공=김포시 정하영 김포시장-김상호 하남시장-이정훈 강동구청장-지역별 시민대표 16일 GTX-D 원안 노선 반영 국회 앞 집회. 사진제공=김포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김포=강근주 기자】 “수도권 동서축을 연결하는 GTX-D 원안 노선과 김포한강선 김포연장이 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드시 반영돼야 한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16일 GTX-D 원안 노선 반영을 위해 국회 정문 앞 집회에 참석해 이런 뜻을 재차 강조했다. 이어 “정부가 2기, 3기 신도시 광역교통정책을 발표하면서 입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철도 등 교통계획도 함께 수립한다고 발표했으나 김포한강신도시 등은 인구가 지속 유입되는데도 광역교통은 열악하기 짝이 없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국토부가 지난 공청회에서 발표한 김포-부천선은 광역급행철도 기능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근시안적 노선”이라며 “김포를 포함한 수도권 서부권 교통난은 불을 보듯 뻔한 현실”이라고 비판했다.

특히 “GTX-D는 이미 포화상태인 수도권 교통 인프라를 해결하고 주민 삶의 질을 높여주는 미래 철도의 완성형”이라며 “그 실현은 김포를 기점으로 강동과 하남을 이어 수도권 동서를 연결해주는 노선에서 완성된다”고 역설했다.

파이낸셜뉴스

정하영 김포시장-김상호 하남시장-이정훈 강동구청장-지역별 시민대표 16일 GTX-D 원안 노선 반영 국회 앞 집회. 사진제공=김포시 정하영 김포시장 16일 ‘GTX-D 원안 노선 사수’ 집회에 참석한 시민단체 대표 격려응원. 사진제공=김포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 집회에는 김상호 하남시장과 이정훈 서울 강동구청장과 지역별 시민대표가 참석해 GTX-D 원안 노선 사수와 김포한강선 김포연장 촉구문을 낭독하고 피켓팅과 함께 구호를 제창했다.

한편 정하영 시장은 이날 집회 참석에 앞서 같은 장소에서 GTX-D 원안 사수와 김포한강선(서울5호선) 김포연장을 촉구하며 ‘1일 1인 릴레이 단식’을 벌이고 있는 시민을 만나 격려하고 건강을 보살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