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이슈 콘솔 게임 이모저모

세가 '진·여신전생5' 11월 스위치 발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주환 기자]

세가가 '진·여신전생' '슈퍼 몽키볼' 등의 시리즈 최신작에 대한 소식을 발표했다.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11월 11일 닌텐도 스위치 전용 '진‧여신전생5'를 발매한다고 16일 밝혔다.

아틀라스가 선보이는 이 작품은 92년부터 명맥을 이어온 '진‧여신정생'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어두운 세계관, 혼란한 시나리오, 악마와 신을 동료로 만들어 싸우는 시스템 등이 구현됐다.

이번 신작은 갑작스런 터널 붕괴 사고에 휘말린 주인공이 사막화 된 도쿄에서 눈을 뜨게 된다. 이형의 존재 악마에게 습격당한 주인공은 수수께끼 남자와 융합해 금기의 존재 '나호비노'로 변모한다는 설정이다.

이를 통해 악마에게 맞설 수 있는 힘을 손에 넣은 주인공은 이세계 '다아트'를 방황하게 된다. 산처럼 큰 마인, 하늘을 나는 거대한 괴조 등 다양한 신과 악마가 존재하는 세계를 탐색해 나가는 과정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작 역시 시리즈 전통의 '프레스 턴 배틀'이 구현돼 적의 약점을 공략하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 갈 수 있다. 반대로 적에게 약점을 공격 당해 위기에 몰리기도 한다는 것.

전투 중에 '교섭'을 통해 악마를 '동료'로 합류시키거나 동료가 된 악마를 성장시키고 '합체'를 통해 새로운 악마를 탄생시키는 요소도 구현됐다.

이 회사는 초회 한정판 '금단의 나호비노' 박스도 발매할 예정이다. 한정판은 음악 진감, 악마 진감, 나호비노 티셔츠, 특제 케이스 등으로 구성됐다.

음악 진감은 '시리즈 명곡 메들리 현악 사중주 어레인지 + 진‧여신전생5 선행 미니 사운드트랙(CD 2장 세트 총 35곡)'의 사양이다. 악마 진감은 200체 이상의 악마 리터치 이미지와 해설을 수록한 하드 커버 서적(A5 변형 DVD 톨 케이스 사이즈, 116P)이다.

이 회사는 또 '진‧여신전생5' 발표를 기념해 30일까지 닌텐도 스위치 전용 '진‧여신전생3 녹턴 HD 리마스터'의 가격을 할인해 판매한다. 닌텐도 e숍을 통해 게임 본편과 더불어 추가 다운로드 콘텐츠(DLC)를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세가는 10월 7일 '퍼펙트! 슈퍼 몽키 볼 1&2 리메이크'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플레이스테이션(PS)4‧5, 닌텐도 스위치, 스팀 등을 통해 출시할 예정이다.

이 작품은 볼 안의 원숭이를 조작해 골인하는 캐주얼 게임 '슈퍼 몽키 볼' 시리즈 20주년을 기념하는 최신작이다. 300개 이상의 최다 스테이지가 수록됐으며 최대 4명까지 플레이할 수 있는 파티 게임 12개도 포함됐다.

스토리 모드 100개 스테이지, 도전 모드 248개 스테이지가 탑재됐다. 다크 바나나 모드, 역주행 모드 등 신규 모드도 추가됐다. 카메라 조작성이 향상됐으며 보조 모드를 통해 보다 쉽게 플레이할 수 있다.

이 회사는 메인 게임에 이어 파티 게임도 네트워크 랭킹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레이스, 테니스, 풋살 등을 즐기고 전 세계 유저들과의 순위를 경쟁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캐릭터 꾸미기 기능을 첫 탑재해 100여개 이상 아이템을 조합해 자신만의 원숭이 코디네이트를 지원한다.

게임 본편과 다운로드 콘텐츠가 세트로 구성된 '디지털 디럭스'도 동시 발매될 예정이다. 클래식 캐릭터 팩(6개), 세가 하드 캐릭터 팩(3개), 핑크 팝 스타일 캐릭터 꾸미기 아이템(10개), 오리지널 버전 BGM 변경 기능, 골든 바나나 모드 등이 포함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가는 '저지 아이즈: 사신의 유언'의 전 세계 누계 출하 수 100만장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100만장 돌파를 기념해 23일까지 PS5 '저지 아이즈: 사신의 유언 리마스터'와 PS4 '저지 아이즈: 사신의 유언 신 가격판'의 다운로드판을 2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 같은 기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계정에서 선물 증정 캠페인을 실시한다. '좋아요' 및 게임에 대한 코멘트를 작성하면 참여 가능하며 당첨자에게 PS스토어 카드 5만원권을 지급한다.

'저지 아이즈: 사신의 유언'은 배우이자 아티스트인 기무라 타쿠야와 용과같이 스튜디오의 협업을 통해 제작된 리걸 서스펜스 액션 게임이다. 현대 도쿄를 무대로 연속 엽기 살인의 수수께끼를 쫓는 내용이 전개된다.

지난 4월 발매된 리마스터판은 최신 하드웨어의 대응을 통해 보다 정교한 비주얼과 더불어 60fps 환경의 매끄러운 표현, 빠른 반응 속도의 액션 등이 지원된다. 미국‧유럽판에 수록된 영어 음성도 추가됐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