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68827188 0042021061668827188 07 0710001 culture 7.1.4-RELEASE 4 YTN 0 true true false false 1623823708000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6월 17일 목요일, 제주와 남부해상 풍랑주의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립해양조사원에서 전해드리는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입니다. 목요일은 전국이 흐리고 구름많은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오락가락 하는 날씨에 바다도 심기가 불편해보이는데요. 오전까지는 제주와 남부해상에 풍랑주의보가 이어지겠습니다. 또 전라남도에 위치한 거문도와 초도에서는 강풍주의보도 발효중이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반적인 바다낚시지수는 경고등이 꽤 보입니다. 대체적으로 서해안은 해황이 좀 낫고요, 그 외엔 바람과 풍랑 모두 아직 성난 상태입니다. 자세히 살펴보시죠.

먼저 서해안은 삼색불이 다 들어왔습니다. 포인트 선정이 관건이 되겠는데요. 나쁨을 보이는 가거도를 제외하고는 물결이 거의 일지 않는 정도고요. 하조도에서는 바람이 캐스팅을 방해할 정도의 세기로 불겠으니 참고하시죠.

남해안은 출조 힘들 정도로 바다상황이 안좋습니다. 신지도는 지형적 특성으로 물결이 얕게 일지만 그외에는 1m 안팎으로 다소 높게 일겠고요. 바람은 초속 8m 내외로 낚싯대를 던지는데 힘들겠습니다. 특히 강풍특보가 발효된 거문도는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동해안은 물결이 꽤 일어서 출조하신다 하더라도 순탄치는 않겠습니다. 또 남부에 위치한 울산에서는 강한 바람이 전망됩니다. 무리한 출조는 삼가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제주 보겠습니다. 북부와 동부는 앞바다까지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유일하게 보통지수를 보이는 서귀포에서도 바람이 말썽을 부리겠는데요. 오후부터 풍랑주의보가 해제되고, 바람도 약해지겠지만 방심은 금물이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였습니다.
[김민지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유지환)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확인하세요.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 깔끔하게 훑어주는 세상의 이슈! "와이퍼"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