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텍사스' 추신수 MLB 활약상

'세대교체' 올림픽 대표팀 최종명단 발표…추신수 제외&오지환 포함 [오피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인천, 민경훈 기자] SSG 추신수가 우월 선취 투런 홈런을 날린 후 그라운드를 돌고 있다. 21.06.12 /rumi@osen.co.kr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도곡동, 길준영 기자] 도쿄올림픽에 출전할 야구 국가대표팀 최종 명단이 발표됐다.

김경문 대표팀 감독은 16일 서울 도곡동 야구회관에서 국가대표팀 최종 명단을 발표했다. 최종 엔트리는 야수 14명, 투수 10명으로 구성됐으며 김경문 감독은 기자회견을 열고 직접 대표팀 선발에 대한 생각을 밝힌다.

KBO는 "지난 3월 19일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이하 KBSA)에 제출했던 사전 등록 명단 154명의 선수 중 최정예 선수를 선발하기 위해 두 차례의 기술위원회를 개최했다. 그 결과 이번 도쿄올림픽에서 최선의 결과를 낼 수 있다고 판단한 24명의 선수들을 최종 선정했고, 이 명단은 KBSA를 통해 18일(금) 대한체육회에 제출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구단별로는 LG, 키움, 삼성이 4명으로 가장 많고 두산, KT(이상 3명), NC(2명), KIA, 롯데, SSG, 한화(이상 1명) 순이다.

세 번째 대표팀 출전이 기대됐던 추신수(SSG)는 결국 대표팀 최종명단에 포함되지 못했다. 신인투수 이의리(KIA)를 포함해 강백호(KT), 이정후, 김혜성(이상 키움), 원태인(삼성), 박세웅(롯데) 등 젊은 선수들이 대거 포함되며 세대교체의 바람이 크게 부는 모습이다.

대표팀은 7월 30일 일본 요코하마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이스라엘과의 첫 경기를 시작으로 2008년 베이징 올림픽 이후 13년 만에 올림픽 금메달에 도전한다.

OSEN

[사진] KT 위즈 강백호(왼쪽), 키움 히어로즈 이정후. / OSEN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도쿄 올림픽 국가대표팀 최종 명단(24명)

▲ 포수(2명)

- 양의지(NC), 강민호(삼성)

▲ 내야수(8명)

- 강백호(KT), 오재일(삼성), 박민우(NC), 최주환(SSG), 허경민(두산), 황재균(KT), 오지환(LG), 김혜성(키움)

▲ 외야수(4명)

- 이정후(키움), 김현수(LG), 박건우(두산), 박해민(삼성),

▲ 투수(10명)

- 최원준(두산), 고영표(KT), 조상우, 한현희(이상 키움), 박세웅(롯데), 원태인(삼성), 고우석, 차우찬(이상 LG), 김민우(한화), 이의리(KIA)

/fpdlsl72556@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