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윤석열 검찰총장

尹측 "윤석열, 文에 실망한 탈진보 세대도 갖고 간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윤 전 총장 측 이동훈 대변인
'압도적인 정권교체' 강조
"국민의힘에서 이기는 것으로 의미없어"
"정권교체 플랫폼으로 국민의힘 쓸 수도"
"尹 검증용 X파일? 거리낄게 없다"


파이낸셜뉴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난 9일 서울 중구 남산예장공원에서 열린 독립운동가 우당 이회영 선생 기념관 개관식에 참석해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박범준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윤석열 전 검찰총장 측 이동훈 대변인은 16일 "윤 전 총장이 생각하는 것은 문재인 정부에 실망한 탈진보 세대까지 갖고 가야한다는 생각은 분명히 갖고 있다"고 말했다.

국민의힘에서 대선후보로 선출되는 것을 넘어 내년 대선에서의 압도적인 정권교체를 위해 보수, 중도 외에도 이탈한 진보 진영까지 확보하겠다는 것이 윤 전 총장의 계획이란 설명이다.

이동훈 대변인은 이날 CBS라디오 인터뷰에서 "지금 국민의힘에서 이기는 것만으로는 큰 의미가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변인은 "윤 전 총장의 생각을 대변인으로서 개인적인 표현 하면 '압도적 정권교체'라는 표현하고 싶은데 그게 필요하다"며 "내년 대선에서 보수와 중도, 이탈한 진보세력까지 아울러 승리해야 집권 이후에 안정적인 국정운영까지 도모할 수 있겠다는 윤 전 총장이 생각하고 계시다"고 설명했다.

180석 규모의 현 집권여당에 맞서 정권교체 이후에도 안정적인 국정운영을 하려면 진영을 가리지 않고 압도적인 지지를 얻는게 선결과제 라는게 이 대변인의 주장이다.

이 대변인은 "자유민주주의와 상식, 공정이라는 가치에 동의한 사람들이랑 힘을 합쳐야 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며 "그래서 그 모든 걸 포괄해 정치참여 선언 이후에 윤 전 총장이 지역과 각 분야의 말씀을 경청하고 거기에 따라서 결정을 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국민의힘 입당 시점에 대해 이 대변인은 "어디까지나 입당 시점을 말씀드리는 것도 저는 대변인으로서 그건 오버(over)"라면서도 "정권교체 플랫폼이라는 것을 국민의힘으로 충분히 쓸 수도 있어 그 부분에 대해선 열려 있다"고 답했다.

여당에서 윤 전 총장에 대한 검증용 엑스파일을 쌓아놓고 있다는 주장에 이 대변인은 "전혀 뭐 파악을 못 하고 있다. 좀 알려달라"며 "그 부분에 대해서 전혀 거리낄 게 없다"고 맞섰다.

hjkim01@fnnews.com 김학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