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LG유플러스, 5G 28GHz 기반 골프 대회 중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LG유플러스는 오는 20일까지 충북 음성군 레인보우힐스CC에서 열리는 DB그룹 제35회 한국여자오픈 골프선수권대회를 골프서비스플랫폼 U+골프에서 국내 최초로 5G 28GHz 기반의 중계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파이낸셜뉴스

LG유플러스는 오는 20일까지 충북 음성군 레인보우힐스CC에서 열리는 DB그룹 제35회 한국여자오픈 골프선수권대회를 골프서비스플랫폼 U+골프에서 국내 최초로 5G 28GHz 기반의 중계 콘텐츠를 선보인다. LG유플러스 모델이 16일 레인보우힐스CC에 구축된 5G 28GHz 기지국 현장 사진을 배경으로 U+골프 서비스를 감상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U+골프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과 인터넷(IP)TV 서비스 U+tv를 통해 골프경기 실시간 중계, 각 대회의 경기 일정과 정보, 골프 레슨·예능 콘텐츠 등을 한데 모아 볼 수 있는 골프 서비스 플랫폼이다.

LG유플러스는 U+골프 앱 내에 5G 28GHz 전용채널을 신설하고 이번 대회에 출전하는 다양한 선수들의 시그니처홀 티샷을 단독 중계한다. 골프장 특정 코스와 홀에 초고속카메라를 설치해 선수별 슬로우 모션 영상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LG유플러스는 레인보우힐스CC 일대에 5G 28GHz 기지국을 구축하고 서비스 테스트를 진행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대회를 안정적으로 중계한 뒤 오는 9월부터 5G 28GHz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골프대회를 늘려나간다는 방침이다.

김석구 LG유플러스 골프서비스실장은 "28GHz를 기반으로 시그니처홀 중계 등의 다양한 시도를 통해 골프팬들이 설렐 만한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syj@fnnews.com 서영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