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LH 임직원 투기 논란

경찰, 투기 의혹 LH 전북본부 직원 압수수색 한달만에 소환 조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LH 전북본부
[촬영 나보배]



(전주=연합뉴스) 나보배 기자 =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 LH 전북본부를 압수수색한 경찰이 압수수색 한달여 만에 직원을 불러 조사했다.

전북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최근 LH 전북본부 직원 A씨를 불러 완주 삼봉지구 토지 매입 경위 등을 조사했다고 15일 밝혔다.

A씨는 형수 등 친인척 명의로 완주 삼봉지구 등지 땅을 매입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부패 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가 있는 것으로 보고 지난달 11일 A씨의 주거지와 사무실 등을 압수 수색했다.

A씨는 비슷한 시기 친인척 명의로 광명·시흥 신도시 지역 땅을 매입하고 지난 2010년에는 조카 명의로 매입한 전주 효천지구 땅 한 필지를 2015년 자신이 지분을 소유한 법인 소유로 이전했다.

A씨는 정황상 토지 매입과 직무 연관성 등을 피하고자 해당 토지 매입에 조카 명의를 사용한 것으로 보인다.

A씨는 땅을 매입할 당시 주거복지과에 근무해 택지 개발과 직접적으로 연관된 업무를 담당하지 않았지만, 이미 구속된 LH 직원 정 모 부장과 연루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압수물을 분석한 후 최근 A씨를 불러 조사했다"며 "A씨에 대한 추가 조사 여부 등 수사와 관련한 사항은 외부에 공개할 수 없다"고 말했다.

war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