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대통령이라도 된 줄" 민경욱, 이준석 방명록 맹비난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이뉴스24

국민의힘 이준석 신임 대표가 지난 14일 오전 국립대전현충원을 찾아 참배한 뒤 남긴 방명록. '내일을 준비하는 대한민국은 숭고한 희생과 헌신을 잊지 않겠습니다'라고 썼다. [사진=뉴시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민경욱 전 미래통합당 의원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의 방명록에 대해 "자신이 대통령이라도 된 것으로 아는 모양"이라고 비꼬았다.

민 전 의원은 지난 14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이 대표의 방명록을 올리며 이 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같은 날 당선 후 첫 공식 일정으로 국립 대전현충원을 방문해 '내일을 준비하는 대한민국은 숭고한 희생과 헌신을 잊지 않겠습니다'라는 내용의 방명록을 적었다.

아이뉴스24

자유한국당 민경욱 대변인이 지난 2019년 6월1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1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예결위 회의장에서 열린 국민의힘 의원총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아이뉴스24 포토DB]



이에 대해 민 전 의원은 "옛 선조들은 사람이 쓴 '글씨'를 그 사람의 됨됨이를 판단하는 세 번째 기준으로 쳤다"며 "디지털 세대, 컴퓨터 세대들의 글씨체는 원래 다 이러나. 그렇다며 죄송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글은 완전한 문장이냐"라며 "비문까지는 아니더라도 굳이 숭고한 희생과 헌신의 주체를 빼놓은 게 어딘가 모자라고 많이 어색하다. 도대체 누구의 희생을 말하는 거냐"라고 지적했다.

또 "대한민국을 주어로 썼는데 그런 어법은 외국을 방문한 대통령쯤이 쓰는 어법"이라고 비난했다.

민 전 의원은 "대표가 됐으면 이렇게 어이없는 책을 잡히지 않기 위해 주위의 조언을 구해야 한다"며 "미리 준비와 연습도 해야 한다. 머리에 떠오르는 대로 즉흥적인 30대 젊은이의 가벼운 언행으로 보인다면 앞으로 지금보다 훨씬 큰 실수들이 나오게 될 것이고 그것은 당에 회복이 불가능한 타격을 입힐 것"이라고 충고했다.

앞서 민 전 의원은 이 대표의 글씨체를 지적하기도 했다. 그는 "글씨 하나는 참 명필"이라며 "내일을 룬비하는 대탄민국든 숭고한 희생과 헌신을 딪지 않민늡니다. 202! 6.14 국민의 힘 머표 이룬석"이라고 이 대표의 글씨체를 조롱했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