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유진자산운용, '유진 챔피언 착한ESG 채권펀드'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유진투자증권의 자회사 유진자산운용이 채권 운용에 ESG기준을 도입한 ‘유진 챔피언 착한ESG 채권펀드’를 출시했다. 사내 모델이 해당 상품을 안내하고 있다. / 사진=유진자산운용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유진투자증권의 자회사 유진자산운용은 채권 운용에 환경·사회·지배구조(ESG)기준을 도입한 '유진 챔피언 착한ESG 채권펀드'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유진 챔피언 착한ESG 채권펀드'는 유진자산운용과 외부 ESG평가기관의 리서치 역량을 결집하여 ESG에 앞장서는 '착한 기업'을 발굴·투자하는 상품이다. 우량 ESG채권에 투자해 지속가능한 중장기 수익을 추구하고 펀드 듀레이션(자금 평균회수기간)을 1.5년 내외로 유지한다. 국고채·특수채 등 고유동성 자산을 일정 비중 투자하는 등 안정성과 유동성 확보에도 중점을 둔다.

또 이 펀드는 유진챔피언ESG중기채모펀드에 투자하는 자펀드다. 모펀드는 앞서 2018년 설정돼 현재 3200억원 규모로 운용되고 있다. 유진자산운용은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최근 시장 흐름에 동참하고자 리뉴얼을 통해 이번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유진 챔피언 착한ESG 채권펀드'는 먼저 신용등급 A- 이상 기업을 대상으로 크레딧 유니버스를 선별한다. 선별된 종목 중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부여한 ESG평가등급 B 이상인 기업의 채권과 ESG목적발행 채권을 대상으로 자체 ESG스코어링 모델을 활용해 ESG 등급을 부여하게 된다. 유진자산운용은 내부 ESG등급 평가결과 '중' 이상을 받은 종목에 한해 '유진 ESG통합 유니버스'를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투자할 계획이다.

유진자산운용은 기업의 재무적 요소뿐 아니라 비재무적인 부분도 고려하여 투자하는 ESG전략을 통해 사회적 요구에 투자자들을 적극적으로 참여시키고 수익률 측면에서도 기존 사회책임투자(SRI) 대비 유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춘식 유진자산운용 마케팅본부장은 "이미 글로벌 시장에서는 ESG투자가 트렌드가 아닌 투자의 기본 지침으로 자리잡고 있고 실제 수익률 개선으로 이어지는 ESG의 선순환이 일어나고 있다"며 "이러한 시장의 변화를 반영한 '유진 챔피언 착한ESG 채권펀드'는 ESG 투자를 선도하는 시장의 대표 펀드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jo@fnnews.com 조윤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