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차세대 스마트폰

소프트센, 폴더블 디스플레이 본격화…최대실적 경신 레이스-리서치알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김재은 기자] 리서치알음은 15일 소프트센(032680)에 대해 폴더블 디스플레이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했고, 원격의료와 중국 영유아 교육사업에도 주목해야 한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다고 밝혔다. 이에 주가전망은 ‘긍정적’에 적정주가 3700원으로 커버리지를 개시했다.

소프트센은 1988년 설립된 IT인프라 및 솔루션 제공기업으로 1997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했다. 기존엔 IT인프라 구축에 필요한 서버, 스토리지 등을 유통하는 ICT사업과 의료정보 관리 시스템 구축, 유지보수 등 빅데이터솔루션사업을 주로 영위했다.

여기에 지난해부터 신규사업으로 플렉시블 OLED 신소재 및 관련 공정시스템 판매업, 중국 3대 이동통신사 업무제휴를 통한 문자인증 등 정보 서비스업, 영유아대상 스마트 교육 솔루션 제공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매출비중은 IT인프라 43%, IT솔루션 57%로 추정된다.

최성환 리서치알음 연구원은 “지난해부터 IT인프라 사업에 플렉시블 OLED 신소재 사업이 포함되며 고성장에 돌입했고, IT솔루션사업부 역시 중국 영유아 교육사업이 산아제한 완화 정책으로 구조적 성장이 기대된다”며 “신사업 실적 기여 본격화로 1분기 호실적을 달성했고, 올해부터 최대실적 경신 레이스가 시작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지난 9일 중국 UTG 생산기업과 209억원 공급계약을 체결, 초박막 폴더블 커버글라스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며 “2분기에는 모바일 정보서비스분야 텐센트 파트너사의 경영권을 인수, 연간 60억원의 영업이익 기반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텐센트와 3~6세용 스마트 교실학습 솔루션을 개발중으로 올해 200개이상 가맹 유치원을 확보, 중국 산아제한 완화 수혜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여기에 주력사업인 의료 빅데이터 부문 역시 원격의료 도입으로 인한 수혜가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리서치알음은 올해 소프트센의 IFRS 연결기준 매출 1014억원, 영업이익 125억원으로 전년대비 28.4%, 212.5% 증가할 것으로 추정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