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원유마감]보합권 혼조…美 셰일 증산 +英 봉쇄해제 연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미국 원유시주설비© AFP=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신기림 기자 = 국제유가가 보합권에서 2년 만에 최고 수준을 이어갔다.

14일(현지시간) 미국 서부텍사스원유(WTI) 7월 인도분 선물은 전장 대비 3센트(0.04%) 내린 배럴당 70.88달러를 기록했다. 장중 71.78달러까지 올라 2018년 10월 이후 최고까지 상승했다.

북해 브렌트유 8월물은 17센트(0.23%) 올라 배럴당 72.86달러를 나타냈다. 장중 2019년 4월 이후 최고를 나타냈다.

이날 유가는 유종별로 보합권에서 혼조양상을 보였다. 미국 원유재고가 늘어날 것이란 전망과 영국에서 봉쇄해제 일정을 연기하며 유가는 하방 압력을 받았다.

미 에너지정보청은 유가상승세에 힘입어 다음달 셰일 생산이 일평균 3만8000배럴 늘어나 780만배럴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프라이스퓨처스그룹의 필 플린 시니어 애널리스트는 "백신 접종에 가속도가 붙으면서 수요가 성장모멘텀(추세)을 탈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았지만, EIA 보고서가 역풍을 일으켰다"고 말했다.

영국에서는 델타 변종이 빠르게 확산하며 봉쇄 해제 조치를 한 달 연기하기로 결정한 것도 유가에 부정적으로 작용했다.

하지만 전체 수요에 대한 기대감은 여전하다. CNBC방송에 따르면 북미와 유럽 대부분 지역에서 차량 이동량은 팬데믹(전염병 대유행) 이전 수준으로 회복중이다. 항공기 운항 역시 제한조치 가 풀리며 더 많이 늘고 있다.
shinkirim@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