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오늘날씨]전국 대부분 비 소식…제주도 등 남부 강한 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15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전국 곳곳에 비 소식이 있다.

이데일리

[이데일리 방인권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4일 기상청에 따르면 15일에는 중국 산둥반도 남쪽에서 남동쪽으로 이동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오전에 제주도와 전라권, 충남권, 경상권 서부부터 비가 시작돼 오후에 그 밖의 충청권과 남부지방으로 확대되겠다.

비는 16일 새벽에 대부분 그치나 경상 서부 내륙은 오전까지, 제주도는 오후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다.

수도권은 15일 새벽에서 낮 사이, 충청권은 새벽 중에 대기 하층의 기류가 수렴하면서 가끔 비가 올 수 있다.

또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에서는 15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 빗방울이 떨어지다가 오전부터 비가 시작돼 16일 오후까지 계속될 전망이다.

제주도에는 고온다습한 남풍이 강하게 유입되면서 15일 낮부터 저녁 사이 시간당 30㎜ 이상의 매우 강한 비가 온다.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북부와 서부 제외) 30∼80㎜(많은 곳 제주도 산지 100㎜ 이상), 전남 남해안 20∼60㎜, 전남권(남해안 제외)·경남권·제주도 북부와 서부 10∼40㎜, 인천과 경기 서부·강원 영동·충청권 남부·전북·경북권(북부 내륙 제외)·서해5도 5∼20㎜, 서울과 경기 동부·충청 북부·경북 북부 내륙·울릉도와 독도 5㎜ 내외다.

15일 낮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흐린 날씨로 인해 이날과 비슷하거나 2∼3도 낮은 25∼30도의 분포를 보일 예정이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16∼21도, 낮 최고기온은 20∼27도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되지만, 수도권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수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