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라마포사 남아공 대통령, "코로나 백신 특허 면제" 재강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시릴 라마포사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통령은 코로나19와 관련해 백신 특허 면제에 대한 필요성을 재차 강조했다고 BBC방송이 전했습니다.

라마포사 대통령은 BBC에 아프리카가 자체 코로나19 백신을 제조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면서 아프리카 많은 나라에서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고, 대륙의 운명이 이제 "자기 손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아프리카에서는 지금까지 일부 국가가 백신 공급 부족에 직면하면서 대륙 인구의 2% 정도만 접종이 이뤄졌습니다.

라마포사 대통령은 "많은 지원이 있었지만 우리는 더 많은 지원이 필요하고, 더 많은 지원이 필요하지만, 더 많은 연대의 표시도 필요하다"며 "더 많은 능력을 갖춘 사람들이 더 적은 능력을 갖춘 사람들을 도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영국 콘월에서 끝난 주요 7개국 정상회의에 초대받았던 라마포사 대통령은 아프리카 대륙이 12억 이상의 거주민을 위해 자체 백신을 생산하기를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그러면서 세계무역기구에서 무역 관련 지식재산권협정을 면제해줄 것을 거듭 호소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서현 기자(ash@sbs.co.kr)

▶ 코로나19 현황 속보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