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美 버스운전사, 365일 연속 다이빙…코로나 스트레스 이기는 비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홍효진 기자]
머니투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많은 이들이 답답함을 호소하는 가운데, 365일 연속 호수로 뛰어들며 스트레스를 풀고 있는 한 미국 남성이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은 지난 12일 댄 오코너가 365번째 다이빙에 도전하는 모습. /사진=AP/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많은 이들이 답답함을 호소하는 가운데, 365일 연속 호수로 뛰어들며 스트레스를 풀고 있는 한 미국 남성이 눈길을 끌고 있다.

12일(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미국 일리노이주(州) 시카고에 사는 버스 운전사 댄 오코너는 이날 미시간호에서 365번째 다이빙을 선보였다. 코로나19로 잔뜩 쌓인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지난해부터 다이빙을 시작한지 꼭 1년째 되는 날이었다.

슬하에 세 자녀를 둔 오코너는 "팬데믹에 선거에 최근 시끄러운 일들이 많았는데, 이곳에서 모든 소음을 차단하고 명상할 수 있는 시간을 갖고 싶었다"며 다이빙 이유를 설명했다.

머니투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많은 이들이 답답함을 호소하는 가운데, 365일 연속 호수로 뛰어들며 스트레스를 풀고 있는 한 미국 남성이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AP/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코너의 다이빙 도전기는 추운 겨울에도 멈추지 않았다. 그는 직접 뛰어들 만한 크기의 구멍을 낸 뒤 호수로 뛰어들었다. 다이빙 직후 몸 20여 곳에 찰과상 등 여러 상처가 발견됐지만 개의치 않았다.

오코너는 트위터와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자신의 다이빙 영상을 공개하며 누리꾼들과 소통하고 있다. 그는 "사람들은 다이빙으로 얻는 게 뭔지, 어떻게 (내게) 도움을 줄 수 있는지 등을 묻기 시작했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주는 이들 덕분에 힘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홍효진 기자 jin8551@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