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68778106 0372021061468778106 06 0603001 entertain 7.1.4-RELEASE 37 헤럴드경제 59772394 false true false false 1623659868000

이슈 스타 복귀·컴백 정보

[POP초점]"청량섹시 하면 우리"‥'컴백' 업텐션이 보여줄 '업스널컬러'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POP=박서현기자]
헤럴드경제


업텐션이 6인6색 '업스널컬러' 매력을 발산한다.

14일 오후 업텐션의 두 번째 정규앨범 'CONNECTION(커넥션)' 온라인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업텐션은 지난해 9월 발매한 미니 9집 '라이트 업' 이후 9개월만 새 앨범을 발표하게 됐다. 정규앨범은 3년 3개월만이다.

이날 쿤은 "어제 사실 허니텐들한테는 일찍 자야한다고 하긴 했는데 오랜만에 컴백이다보니 설레고 떨려서 잠이 잘 안오더라. 설레고 떨리는데 허니텐한테 더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 열심히 준비했다. 새로운 무대가 준비돼있으니 기대 부탁드린다"고 컴백 소감을 전했다.

정규 2집 '커넥션'은 지난 앨범 '라이트 업'의 스핀오프 앨범으로 '실루엣'과 '일루미네이트' 두 버전으로 구성돼 채로운 업텐션의 색을 담아냈다. 멤버들은 "연결됐다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고 정규 2집이다보니 조금더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 저희의 자작곡들로 채워진 앨범을 만들기 위해 다들 열심히 했던 것 같다"고 소개했다.

헤럴드경제


타이틀곡 '스핀오프'는 온몸의 한계를 뒤집어 새로 시작될 세상의 서막을 알리는 열정을 노래한 곡으로, Pluck Bass와 화려한 Synth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멤버 환희는 "저는 이 노래 처음 들었을 때 라이트를 만들어주신 작곡가님의 곡이라 라이트업의 스핀오프를 담은 이야기라 생각해서 '스핀오프'가 너무 좋다고 생각했다"고 만족감을 드러냈고, 샤오도 "'라이트'가 저희랑 어울린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어서 이번 '스핀오프'도 청량섹시가 같이 공존한다고 생각한다. 업텐션의 맞는 옷을 찾지 않았나 싶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업텐션은 3년 3개월만 정규앨범 컴백인만큼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특별히 노력을 기울였다고. 쿤은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는 마음이 컸다. 좀 더 짙어진 업텐션 표 청량섹시, 서로를 밝게 비춰주는 콘셉트인만큼 업텐션이 하나로 뭉치는 모습을 지켜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업텐션은 '이번 앨범을 한 단어로 표현한다면'이라는 질문에 "사람마다 어울리는 색깔을 말할 때 '퍼스널 컬러'라고 하지 않나. 업텐션에게 어울리는 '업스널 컬러'가 아닐까 생각한다"고 답했다.

마지막으로 업텐션은 "청량섹시하면 업텐션. 더 멋진 퍼포먼스, 알찬 콘텐츠들로 허니텐과 만나고 싶다"는 포부를 드러내기도 했다.

6인6색 청량 섹시의 정석을 보여줄 업텐션에 기대가 높아진다.

사진=티오피 미디어 제공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