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국내 백신 접종

이번 주부터 상급종합병원 30세 미만 의료인에 모더나 백신 접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식약처 출하승인 후 5만5000회분 공급 예정

45곳서 자체 접종…추후 접종 대상기관 확대

뉴시스

[인천공항=뉴시스] 코로나19 모더나 백신의 첫 번째 도입물량인 5만5000회분이 지난 1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화물터미널에 도착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06.01.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종=뉴시스] 변해정 기자 = 이번 주부터 상급종합병원 소속 30세 미만 의료인을 대상으로 모더나 백신 접종이 시작된다.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은 14일 오후 정례 브리핑에서 '모더나 백신 예방접종 추진 계획'을 발표했다.

지난 1일 국내 첫 도입된 모더나 백신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국가출하승인 이후 공급된다. 물량은 5만5000회분이다.

희귀 혈전증 우려로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접종에서 제외됐던 45개 상급종합병원소속 30세 미만(1992년 1월1일 이후 출생자) 보건의료인(예비의료인 포함)에게 자체 접종하게 된다.

당국은 상급종합병원에 이어 가용물량 범위 내에서 접종 대상기관을 확대할 예정이다.

정은경 추진단장은 이날 정례 브리핑에서 "30세 미만이 아스트라제네카 접종이 제외됐기에 접종을 하지 못한 사람과 그 이후에 입사한 신규 입사자 그리고 환자를 직접 진료해야 되는 예비 보건의료인을 포함해 초도물량을 중심으로 접종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이번 병원에서의 접종은 대한병원협회의 적극적인 협조로 추진되고 있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pyun@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