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추경호 국힘 원내수석부대표 명예 제주도민 선정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난해 예결위 국힘 간사로 국비 확보 지원에 힘써

(제주=연합뉴스) 고성식 기자 = 국민의힘 추경호(대구 달성군) 원내수석부대표가 제주도 명예 도민으로 선정됐다.

연합뉴스

제주도 명예도민증 받는 추경호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국민의힘 추경호 원내수석부대표(오른쪽)가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4·3 특별법 개정과 예산 확보 노력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원희룡 제주지사에게서 제주도 명예도민증을 받고 있다. 2021.6.14 zjin@yna.co.kr



제주도는 14일 국회의사당 원내 수석실에서 추경호 원내수석부대표에게 명예 도민증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도는 지난해 추 의원이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국민의힘 간사를 맡은 당시 제주 국비 확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해 줬다고 설명했다.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이날 명예도민증을 전달하며 "제주4·3 관련 사업과 환경 분야 등의 국비 확보를 위해 누구보다도 열심히 노력해 줘서 이렇게 명예 도민으로 선정하게 됐다"며 "제주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조언을 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추 원내수석부대표는 "제주도 명예 도민으로 선정돼 영광"이라며 "제주도의 발전과 제주도민을 위해 국회에서 더 열심히 활동해달라는 뜻으로 알고 항상 제주에 관심을 두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도는 1971년부터 도정 발전에 공로가 큰 내외국인을 명예 도민으로 선정하고 있다. 지난 3월 기준 제주 명예 도민은 총 1천986명이다.

kos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