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화이자 맞은 20대 육군 병사 엿새 만에 숨져…“인과성 조사 예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이어지는 백신 접종 - 3일 오후 광주 북구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센터에서 북구보건소 의료진이 화이자 백신을 접종하고 있다. 2021.6.3 광주 북구청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백신 접종 후 사망’ 군내 두 번째 사례
“백신과의 연관성은 아직 확인 안 돼”


최근 코로나19 백신을 맞은 20대 병사가 엿새 만에 숨져 보건당국이 인과성 조사에 나섰다.

14일 군 관계자에 따르면 전날 오전 서울 소재 육군 모 부대 소속 A병장이 생활관에서 의식을 잃은 채 발견돼 병원으로 긴급 후송됐으나 숨졌다.

A병장은 지난 7일 화이자 백신으로 1차 접종을 받았다. 군 당국은 7일부터 30세 미만 장병 중 희망자들을 대상으로 화이자 백신 1차 접종을 진행 중이다.

다만 백신과의 연관성은 확인되지 않았다고 군 관계자는 전했다. 군 관계자는 “사망 원인 등 세부사항을 조사 중”이라며 “백신 접종과의 인과성 관련해서는 질병관리청에서 조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군과 보건당국은 이날 중 A병장에 대한 부검을 진행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군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 장병 가운데 사망 사례가 보고된 것은 이번이 두 번째다.

지난달에는 40대 장병이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2차 접종을 모두 완료한 뒤 7일 뒤 뇌사 판정을 받았고, 이어 3일 뒤 사망했다. 해당 장병은 유족이 원하지 않아 부검이 진행되지 않았으며, 이에 따라 백신과의 연관성도 확인되지 않았다.

국방부에 따르면 지난 11일까지 화이자 백신 1차 접종을 마친 30세 미만 장병은 16만 2053명으로 전체 접종 대상자(41만 4000여명) 대비 39.1% 수준이다. 화이자 백신은 3주 간격으로 2차례 접종한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