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BGF리테일, 업계 첫 중소기업유통센터 동반성장몰 도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BGF리테일 임직원들이 동반성장몰에서 판매 중인 상품을 고르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편의점 CU 운영사 BGF리테일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잡고 업계 처음으로 동반성장몰을 도입한다고 14일 밝혔다.

BGF리테일은 지난달 중소기업 상생협력 및 임직원 복지 향상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공기관인 중소기업유통센터와 동반성장몰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동반성장몰은 사기업 및 공공기관 임직원들이 복지포인트 등을 활용해 중소기업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상생형 온라인 쇼핑몰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수한 상품과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지만 안정적인 판로 확보가 어려웠던 중소기업들은 판매처를 추가로 확보할 수 있게 됐다.

BGF리테일의 임직원들 역시 동반성장몰에 입점한 1000여개 중소기업의 5만여 제품들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구매할 수 있다.

BGF리테일은 △임직원의 자율적인 중소기업 제품 구매 독려 △기업 차원의 수요 물품 구매 동참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상생협력기금 출연 등 동반성장몰을 활용해 중소기업의 판매를 다각도로 지원한다.

또한 임직원의 적극적인 동반성장몰 이용을 장려하기 위해 사내 인트라넷에 별도의 접속 배너를 마련해 접근성을 높이고 사내 메일을 통해 하루 특가, 핫딜 등의 일일 추천 상품을 알리는 활발한 홍보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건준 BGF리테일 대표는 “BGF리테일은 중소협력사와 동반성장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30년 이상 견고한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다”며 “이번 동반성장몰 도입을 시작으로 CU는 상생경영의 밑거름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