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섬캉스 떠나요"…올해 가볼만한 33곳 어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행안부, 2021년 찾아가고픈 33섬 선정…방역 준수 필수

뉴시스

[세종=뉴시스] 2021년 찾아가고 싶은 섬 지도. (자료= 행정안전부 제공) 2021.06.14.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종=뉴시스] 변해정 기자 =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지친 일상을 이색 섬에서 달래보는 건 어떨까.

행정안전부는 '2021년 찾아가고 싶은 33개 섬'을 선정해 14일 발표했다.

행안부는 섬 지역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2016년부터 매년 휴가철 가볼만한 섬을 선정·소개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고 새로운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을 5가지 테마로 나눠 선정했다.

'걷기 좋은 섬'은 해안선과 바다를 보며 등산이나 트레킹을 즐기기 좋은 섬이다. 경기 안산 풍도, 충남 보령 삽시도, 전북 군산 방축도, 전남 고흥 연홍도·보성 장도·진도 모도·신안 기점-소악도 및 반월-박지도, 경남 통영 사량도·거제 내도 등 10곳이다.

'사진찍기 좋은 섬'은 아름다운 풍광을 사진으로 담기 좋은 섬이다. 전북 부안 위도, 전남 영광 송이도·완도 소안도·해남 임하도·신안 자은도 및 병풍도, 경북 울릉 울릉도·통영 장사도, 제주 제주 우도 등 9곳이다.

'이야기 섬'은 관광객의 상상력과 지적 호기심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 섬이다. 인천 강화 교동도, 충남 보령 고대도, 전남 진도 가사도, 경남 통영 한산도·거제 지심도 등 5곳이다.

'쉬기 좋은 섬'은 특별한 관광자원을 가지고 있으나 잘 알려지지 않아 인적이 드문 곳들이다. 충남 홍성 죽도, 경남 통영 연화도·거제 이수도 등 3곳이다.

'체험의 섬'은 지역의 이색 프로그램이나 레저·스포츠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섬이다. 전북 군산 선유도, 전남 강진 가우도·고흥 시호도·신안 임자도 및 증도, 경남 통영 욕지도등 6곳이다.

행안부는 이번에 선정된 섬의 정보를 널리 알리기 위해 각종 홍보 활동을 전개한다.

오는 8월 6~8일 사흘간 통영시에서 '제2회 섬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한국관광공사의 여행 정보 사이트인 '대한민국 구석구석'(http://korean.visitkorea.or.kr)에 섬 코너를 만들어 경품 증정 이벤트도 한다.

통영시의 경우 오는 24일까지 섬 장기체류 여행자의 경비를 지원하는 '내 멋대로 Stay in 통영' 이벤트를 실시한다. 통영시청 홈페이지(www.tongyeong.go.kr)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박성호 행안부 지방자치분권실장은 "섬을 방문할 때는 특정 휴가철(7월말~8월초)을 피해서 가족 단위 소규모로 찾는 등 방역 수칙을 꼭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pyun@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