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유승민, '천안함이 벼슬이냐?' 막말한 교사 일파만파에 "학생 가르칠 자격 없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강남의 한 고등학교 교사가 '천안함 피격 사건' 관련 최원일 전 함장을 향해 막말을 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파문이 확산하는 가운데 유승민 전 미래통합당 의원이 "학생들을 가르칠 자격이 없다"고 신랄한 비판을 쏟아냈다.

유 전 의원은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천안함장을 모독한 교사는 교사 자격이 없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전 천안함장에게 막말과 욕설을 퍼부은 사람이 서울 소재 자사고의 현직 교사라 한다"며 "사실이라면 정말 충격"이라면서 이렇게 적었다.

그러면서 유 전 의원은 "인격과 세계관이 형성되어가고 있는 학생들을 가르치는 선생님이 맞나"라면서 "저 교사는 해군 46명을 바다에 수장시킨 천안함 폭침의 원흉인 북한의 김정은과 김영철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는지 묻고 싶다"고 날을 세웠다.

유 전 의원은 또한 "천안함의 아픔과 세월호의 아픔이 어떻게 다를 수 있나"라고 물은 뒤 "죽음의 무게가 어찌 더하고 덜할 수 있다는 말인가"라고도 적었다.

아울러 유 전 의원은 "천안함 생존장병에 대한 명예훼손에 대해 경찰과 검찰, 그리고 법원이 어떤 판단과 결정을 할지 지켜보겠다"고 썼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편 천안함생존자예비역전우회(전우회) 등에 따르면 최원일 전 천안함 함장과 전우회는 전날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에 서울 강남 소재 휘문고등학교 교사 A씨에 대해 명예훼손과 모욕죄 혐의로 14일 고소장을 접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A씨는 최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천안함이 폭침이라 치면, 파직에 귀양 갔어야 할 함장이란 XX가 어디서 주둥이를 나대고 XX이야"라면서 "천안함이 무슨 벼슬이냐? 천안함은 세월호가 아냐 XX아. 넌 군인이라고! 욕먹으면서 XX 있어 XX아"라고 적었다.

자신의 글을 두고 논란이 확산하자 A씨는 해당 글을 삭제한 뒤 사과문을 통해 "오랜 기간 군인이라는 국가의 공적 역할을 수행했던 분에 대해 제 짧은 생각을 지나치게 과도한 욕설과 비난으로 표현했던 것은 전적으로 제 잘못"이라면서 "악플을 쓰는 수준의 배설적 글을 올린 것은 비난받아 마땅하다고 생각한다"고 고개를 숙였다.

이에 대해 휘문고는 같은 날 학교 교감 명의의 공지를 내고 "언론과 SNS에 나오는 본교 선생님의 천안함 관련 글로 인해 놀라움과 분노를 느끼셨을 것"이라면서 "이 일로 고통을 받고 계시는 분들께 죄송하며, 1반 학생과 부모님께도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로 인해 학생들의 학교 생활에 피해가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전체 선생님들에게 수업 중 뿐만 아니라 모든 영역에서 언어 사용에 신중하고 정치적 중립을 지킬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도 했다.

/김경훈 기자 styxx@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