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단독]이준석, 당선 다음날 안철수 만났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민의힘 당대표 선출 다음날인 12일 회동

자세한 내용은 오늘 저녁 6시 JTBC 뉴스룸

JTBC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3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사당 대표실로 첫 출근하는 모습 〈출처=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당선 다음 날인 어제(12일)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를 만나 합당 관련 논의를 한 걸로 JTBC 취재 결과 확인됐습니다.

두 대표는 어제 늦은 오후 별도의 수행원 없이, 자택 인근인 서울 노원구 상계동의 한 카페에서 약 한 시간가량 비공개 회동을 했습니다. 이 만남에서 최대한 빨리 당을 통합하자고 공감대를 이룬 걸로 알려졌습니다.

대선 경선 일정 및 이재명 경기지사나 윤석열 전 검찰총장 등 대선 유력 주자들에 대한 언급도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대표는 JTBC와의 통화에서 "안 대표님이랑 만남에 대해서는 비공개로 하기로 했기 때문에 딱히 드릴 말씀이 없다"고 답했습니다.

JTBC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는 모습. 〈출처=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 대표는 오늘(13일) 오전 페이스북에 합당을 시사하는 내용의 글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헌정사상 첫 30대 대표가 나온 상황을 가리키며 "기성 정치의 틀과 내용을 바꾸라는 것이고, 대한민국이 더 이상 이대로는 안 되겠다는 국민적 변화의 요구"라고 한 겁니다.

그러면서 "변화의 시작은 제1야당에서 시작됐지만 변화가 성공할 수 있도록 해야 할 책임은 여야 정치권 모두에게 주어졌다고 생각한다"고 했습니다.

이 대표는 오늘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전당대회 이후 첫 상견례를 갖고 당직자 인선 등을 논의합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오늘 저녁 6시 JTBC 뉴스룸에서 전해드립니다.

황예린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