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안철수, 이준석 당선 이틀 만에 메시지..."변화는 시대정신...혁신 경쟁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승현 기자 =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13일 이준석 신임 국민의힘 대표의 당선에 대해 "정치 변화는 시대정신이 됐다"며 혁신 경쟁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국민의당은 이 대표 당선 직후 당 대변인 명의로만 축하의 메시지를 냈다. 안 대표가 직접 메시지를 낸 것은 이틀 만이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김승현 기자 =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전날 경기 남양주에 있는 다산 정약용 선생 생가와 실학박물관을 찾은 일정을 소개하며 문재인 정부에 대한 비판의 날을 세웠다. [사진=안철수 페이스북] 2021.06.13 kimsh@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철수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관심을 끌었던 제1야당 전당대회가 끝났다"며 "많은 분들이 다양한 원인 분석과 전망을 내놓고 있지만, 분명한 것은 기성 정치의 틀과 내용을 바꾸라는 것이고 대한민국이 더 이상 이대로는 안 되겠다는 국민적 변화의 요구일 것"이라고 풀이했다.

안 대표와 이 대표는 바른미래당 시절 한솥밥을 먹은 인연이 있지만 2018년 재보궐선거에서 서울 노원병 공천 문제 등으로 갈등을 빚었다. 이후 당이 갈라진 이후에도 이 대표가 안 대표를 향해 '독설'을 내뱉으며 악연이 이어졌다.

다만 이 대표는 당권 주자로 나선 이후 "안 대표의 자택과 제 집의 거리는 1㎞ 남짓"이라며 "안 대표 자택과 제 집 사이에 있는 동네 명소 '마들 카페'에서 제가 차 한 잔 모시겠다"고 말해 통합의 시그널을 던지기도 했다.

안 대표는 "정치 변화는 시대정신이 됐다. 변화의 시작은 제1야당에서 시작됐지만 변화가 성공할 수 있도록 해야 할 책임은 여야 정치권 모두에게 주어졌다"며 "정치권 전체가 비전과 혁신 경쟁에 나섬으로써 이번에 분출된 역동적 정치 에너지를 잘 살려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안 대표는 전날 경기 남양주에 있는 다산 정약용 선생 생가와 실학박물관을 찾은 일정을 소개하며 문재인 정부에 대한 비판의 날을 세웠다.

안 대표는 "지금 대한민국의 정치상황도 200여 년 전 당시와 크게 다르지 않다"며 "87년 민주화 이후 오랜 시간 이념과 진영 논리가 정치를 지배하며 국론을 가르고 나라 전체를 퇴행시켜 왔다"고 질타했다.

안 대표는 이어 "정권은 바뀌고 있지만 사익추구 정치가 판을 치고 국가의 분명한 미래 방향성을 제시하지 못한 지 오래"라며 "낡은 정치체제와 사고를 고집하며 변화와 대전환의 시대에 선제적으로 적응하지 못한다면 우리는 구한말 비운의 과거를 되풀이할지도 모른다"고 경고했다.

kimsh@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