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백신접종 확대에 여행 기대감…기내식 도시락 판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마트24, 6월 기내식 도시락 매출 42% 증가

이달 비빔밥 콘셉트 ‘기내식감성 한국편’ 선봬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종희 기자 = 백신 접종 확대로 해외여행 재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기내식 콘셉트의 도시락 인기가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편의점 이마트24가 지난 5월 선보인 기내식 도시락 2종(기내식 감성 뉴욕편, 기내식 감성 프라하편)의 주차 별 매출을 확인한 결과, 5월 2주~4주차에는 전주 대비 10~20% 증가율을 보이다가, 6월 1주차에는 42%의 증가율을 나타냈다. 이는 5월과 비교하면 20~30% 포인트 상승한 수치다.

이마트24는 "백신 접종에 속도가 붙으면서 올해 여름부터 해외여행이 가능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고조됨에 따라 6월 들어 기내식 도시락을 찾는 고객들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상권별로 살펴보면 오피스 상권이 매출 증가율이 가장 높았다. 기내식 도시락은 5월 첫 2주(5월5일~5월18일)와 직전 2주간(5월27일~6월9일)을 비교했을 때, 오피스 상권이 106% 증가했다. 주택가(73%), 학원가(62%), 유흥가(14%)가 그 뒤를 이었다.

이에 6월에는 '기내식 감성 프라하편'은 정찬도시락 카테고리에서 베스트 3위에, '기내식 감성 뉴욕편'은 샌드위치 카테고리에서 베스트 4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처럼 기내식 콘셉트 도시락이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음에 따라, 이마트24는 상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달에 선보인 '기내식 감성 한국편'은 기내식 비빔밥을 콘셉트로 한 도시락이다. 밥 위에 돈육볶음, 당근, 콩나물, 호박, 시금치, 계란지단, 버섯이 올려져 있으며, 기내식에서 빠질 수 없는 튜브 고추장과 참기름이 동봉되어 있다.

또 기내식 디저트로 흔히 볼 수 있는 미니약과와 쁘띠첼이 같이 구성되어 있어 여행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가격은 5000원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2papers@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