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G7 정상회담

G7, '제2 코로나19' 막는다…"백신 100일내 개발" 선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정진우 기자, 콘월(영국)=공동취재단 ] [the300]英 BBC, '카비스 베이 선언' 보도

머니투데이

[콘월=AP/뉴시스]지난 11일(현지시간) 영국 콘월의 카비스베이 해변에서 주요 7개국(G7) 정상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1.06.12.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국 콘월에서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가 열리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19(COVID-19)와 같은 인류·경제적 위기가 반복되지 않도록 하자는 '카비스 베이 선언'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영국 공영방송 BBC가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BBC보도에 따르면 이번 선언엔 향후 유사한 질병이 발생 시 100일내 백신은 물론 검진과 치료 프로그램을 개발·허가하고, 글로벌 보안 감시 네트워크와 유전자 시퀀싱(염기서열 분석) 역량을 강화하는 공동행동계획이 담길 예정이다.

아울러 산업, 정부, 과학 등 기관 전반에서 도출된 국제 전문가그룹의 보고서와 권고안도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고 BBC는 전했다.

코로나19 대응 계획이 발표되는 만큼 이날 회의에는 안토니오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과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도 참석한다.

게브레예수스 사무총장은 "세계는 새로운 전염병과 그 위험을 탐지하기 위해 더 강력한 글로벌 감시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정진우 기자 econphoo@, 콘월(영국)=공동취재단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