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이슈 박항서의 베트남

박항서호 베트남, 말레이시아 2-1 잡고 WC 최종예선 진출 눈앞(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G조 선두 질주…UAE와 최종전서 져도 2위로 진출 가능성

박항서, 경고누적으로 다음 경기 지휘 못 해…이영진 수석코치가 대행할듯

연합뉴스

박항서 감독
[AF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안홍석 기자 =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대표팀이 말레이시아를 제압하고 역대 첫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최종예선 진출의 8부 능선을 넘었다.

베트남은 12일(이하 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의 알막툼 경기장에서 열린 말레이시아와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G조 7차전에서 2-1로 이겼다.

7경기(승점 17·5승 2무) 연속 무패를 달린 베트남은 이날 인도네시아에 이긴 2위 UAE(승점 15·5승 2패)와 승점 2점 차를 유지하며 조 선두를 지켰다.

4∼5개 팀씩 8개 조로 나뉘어 경쟁하는 2차 예선에서는 각 조 1위 팀 중 개최국 카타르를 제외한 7개 팀이 최종예선에 직행하고, 각 조 2위 팀 가운데 해당 조 1~4위 팀과의 경기에서 좋은 성적을 낸 5팀이 추가로 최종예선에 오른다.

베트남은 16일 오전 1시 45분 열리는 UAE와 최종전에서 이기거나 비기면 조 1위로 최종예선이 진출한다.

베트남은 만약 UAE에 진다고 해도 조 2위로 최종예선에 진출할 가능성이 열려있다.

베트남은 지금까지 월드컵 최종예선에 진출한 적이 없다.

연합뉴스

베트남 축구대표팀
[AFC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현재 G조 2위인 UAE는 각 조 2위 팀 간 순위에서 마지노선인 5위에 자리해 있다. 현재 UAE보다 승점이 높은 베트남은 조 2위가 될 경우 2위 팀 간 순위에서 안정권에 들 가능성이 크다.

베트남은 전반 27분 만에 코너킥 상황에서 선제골을 넣었다.

상대 수비진이 제대로 공을 걷어내지 못하자 응우엔 티엔 린이 문전에서 헤더로 득점했다.

이후 말레이시아의 거친 플레이에 고전하던 베트남은 후반 28분 브라질 출신 귀화 선수인 기예르미 루크레시오에게 페널티킥으로 실점했다.

앞서 베트남의 도안 반 하우가 문전에서 공중볼을 다투다 루크레시오에게 파울을 해 페널티킥을 헌납했다.

베트남은 실점 10분 만에 페널티킥으로 결승골을 넣었다.

경기 막판 교체 투입된 응우엔 반 토안이 페널티지역 안에서 침투패스를 받다가 페널티킥을 유도해냈다. 키커로 나선 퀘 응옥 하이가 침착한 슈팅으로 득점해 박항서호에 승점 3점을 안겼다.

박 감독은 후반 43분 상대 공격수 리리돈 크라스니키가 응우엔 퐁 홍 두이에게 거친 태클을 하자 벤치를 박차고 일어나 크라스니키를 향해 달려가며 고함을 쳤다가 옐로카드를 받았다.

앞서 태국과 경기에서 옐로카드를 한 차례 받은 박 감독은 경고 누적으로 UAE와 최종전에서 팀을 지휘할 수 없게 됐다.

이영진 수석코치가 박 감독을 대신해 UAE전을 지휘할 것으로 보인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인도네시아는 UAE에 0-5로 크게 졌다.

인도네시아는 그대로 최하위인 5위(승점 1·1무 7패)에 자리했다.

ah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