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유로 리뷰] '막강' 이탈리아, 유로 개막전서 귀네슈의 터키 3-0 제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김대식 기자 = 이탈리아가 유로 2020 개막전에서 완벽한 승리를 만들어냈다.

이탈리아는 12일 오전 4시(한국시간) 이탈리아 로마에 위치한 스타디오 올림피코에서 열린 유로 2020 조별리그 A조 개막전에서 터키에 3-0으로 승리했다.

이탈리아는 인시녜, 임모빌레, 베라르디, 로카텔리, 조르지뉴, 바렐라, 스피나쫄라, 키엘리니, 보누치, 플로렌지, 돈나룸마를 선발로 내세웠다. 이에 맞선 귀네슈 감독의 터키는 일마즈, 찰하노글루, 쇠윤쥐, 데미랄 등을 선발로 선택했다.

경기는 일방적으로 이탈리아가 주도했다. 포문은 임모빌레가 열었다. 임모빌레는 우측에서 임모빌레와 원투패스를 주고받은 뒤 논스톱 슈팅을 날렸으나 골대 옆으로 벗어나고 말았다.

곧바로 이탈리아는 코너킥 기회에서 키엘리니의 결정적인 헤더가 있었으나 차키르 골키퍼의 환상적인 선방이 나왔다. 전반 종료 직전 임모빌레의 강력한 슈팅은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다. 전반전은 득점없이 마무리됐다.

이탈리아가 선제골을 만들어냈다. 후반 6분 베라르디가 좌측에서 강력한 크로스를 올렸고, 데미랄이 크로스를 걷어내려다 자책골을 기록하고 말았다. 이탈리아의 추가골이 터졌다. 후반 20분 스피나쫄라의 슈팅이 골키퍼에 막혔지만 세컨드볼을 임모빌레가 침착하게 밀어 넣었다.

이탈리아는 완벽히 주도권을 잡은 채 경기를 운영했다. 터키는 역습조차 나서기 어려워했다. 이탈리아의 쐐기골이 터졌다. 후반 34분 터키의 실수가 단번의 역습으로 이어졌고, 인시녜가 임모빌레의 패스를 받아 가볍게 추가골을 기록했다. 터키는 제대로 된 공격도 하지 못한 채 무너졌다. 이탈리아의 완승으로 경기가 마무리됐다.

[경기 결과]

이탈리아(3): 데미랄 자책골(후반 6), 임모빌레(후반 20), 인시녜(후반 34)

터키(0)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