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KG케미칼, 고농도 드론용 액상비료 ‘드론앤케이’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KG케미칼은 고농도 드론용 액상 비료 ‘드론앤케이’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현재 농촌에선 고령화 및 체계적인 농법 부제로 인한 노동력 문제, 수확력 감소, 품질 저하, 토양 오염 등의 문제를 겪고 있다. 때문에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비료 시용 프로세스를 확립하고 노동력 절감을 위한 새로운 개념의 비료가 필요한 상황이다.

KG케미칼 중앙연구소에서는 다년간 드론용 비료를 연구해 왔다. 드론 및 무인헬기를 통한 광역, 공동 방제가 점점 확대되고 있지만 드론 및 무인헬기 전용 액상 비료는 국내외 전무한 상황이다. 이번에 출시한 드론앤케이는 기존의 페러다임을 바꾼 신개념의 드론용 액상 비료여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기존 수용제(가루) 타입의 제품은 물에 녹여야 하는 불편함과 수용성 한계 때문에 비료 효과가 매우 미미했다. 하지만 KG케미칼이 출시한 이번 신제품은 기능성 물질을 첨가해 기존 용해성을 획기적으로 증가시켜 드론용 비료로 탄생됐다. 이와 관련해 KG케미칼은 국내 최초로 ‘서스펜션 기능이 우수한 드론살포용 고농도 액상비료 및 그 제조방법’이란 명칭으로 특허도 출원 중에 있다.

이 같은 드론용 액상 비료 기술은 기존의 웃거름 시용 비료 관행을 바꾸고 보다 다양화된 기능성 제품으로 해외 수출까지 이뤄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회사 관계자는 “과다시비를 통한 토양 오염과 예측 불가능한 기상변화, 노동력 절감을 위한 과학 영농 등 미래 지향적 제품으로 현장의 애로사항을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획기적인 제품으로 주목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데일리

사진=KG케미칼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