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삼성전자, MWC 온라인서 새 갤럭시워치 OS 공개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MWC 2021 홈페이지 삼성전자 온라인 세션 소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삼성전자가 이달 말 열리는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월드모바일콩그레스(MWC) 2021'에서 차기 갤럭시워치에 적용될 OS(운영체제)를 선보인다.


11일 MWC 주최 측인 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GSMA)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MWC 개막일인 이달 28일 온라인으로 '갤럭시 생태계/새로운 워치 경험/모바일 경험'이라는 주제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삼성전자는 MWC 홈페이지 세션 소개 항목에서 "개발자, 소비자에게 새로운 기회를 주는 방식으로 스마트워치를 새롭게 상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구체적인 내용은 소개되지 않았지만 외신과 업계 등에서는 삼성전자가 올 가을 출시하는 갤럭시워치4에 들어갈 OS를 소개할 것으로 보고 있다.


앞서 구글은 지난달 연례 개발자회의에서 구글의 '웨어 OS'와 삼성 타이젠을 합친 통합 스마트워치 운영체제를 구축하기로 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구글과 삼성전자는 새 OS가 더 나은 반응성과 더 긴 배터리 수명을 갖게 할 것이라며, 갤럭시워치에서 앞으로 구글 지도나 유튜브 같은 구글 앱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제외하면 MWC에서 국내 주요 기업의 활동을 찾기는 어려울 전망이다. 삼성전자와 KT에 이어 최근 SK텔레콤도 MWC에 불참하기로 결정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