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미 영부인, 영국에서 선보인 'LOVE' 재킷…"전 세계 단합 의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질 바이든 미국 대통령 부인이 10일(현지시간) 선보인 'LOVE'(러브) 재킷이 화제입니다.

주요7개국(G7) 정상회의에 참석하는 조 바이든 대통령과 함께 영국을 방문한 바이든 여사는 이날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 부부를 만나는 자리에서 이 재킷을 입었습니다.

외신 사진을 보면 바이든 여사가 입은 검은색 재킷의 등 부위에는 대문자로 'LOVE'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이 재킷에 관심이 집중되자 바이든 여사는 단합의 의미를 담은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녀는 "우리는 미국에서 사랑(love)을 가져오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우리는 전 세계에 걸쳐 단합을 가져오려 노력하고 있다"며 "사람들이 모든 나라로부터 단합하는 느낌을 갖는 것, 올해 전염병 대유행 이후 희망 의식을 느끼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일부 외신은 이 재킷을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부인 멜라니아 트럼프 여사가 과거 입은 재킷과 대비했습니다.

트럼프 여사는 2018년 불법 이민자 수용소를 방문했을 때 "난 정말 신경 안 써,그렇지?"(I really don't care, do you?)라고 적힌 재킷을 입었다가 구설에 올랐습니다.

바이든 여사는 전날 영국 도착 후 로열 공군기지 밀덴홀에서 미군 장병을 대상으로 한 연설에서도 톡톡 튀는 발언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바이든 여사는 자신이 연단에 서서 먼저 연설하려 할 때 바이든 대통령이 연단 뒤편의 장병들과 인사를 나누며 어수선한 모습을 보이자 "조, 주목합시다"(Joe. Pay attenion)이라고 농담성 발언을 했습니다.

이에 바이든 대통령은 바이든 여사 쪽으로 몸을 돌린 뒤 거수경례를 하며 자세를 고쳐 잡는 행동을 취해 청중의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유영규 기자(ykyou@sbs.co.kr)

▶ 코로나19 현황 속보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