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박형준 시장 "KT농구단 연고지 이전 사과, 스포츠산업정책 전면 재검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부산=뉴시스]박형준 부산시장 페이스북 글. (사진=박 시장 페이스북 캡쳐)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박형준 부산시장이 10일 KT농구단의 연고지 이전에 관해 사과하고, 스포츠산업 육성을 위한 종합계획을 마련할 뜻을 밝혔다.

박 시장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관련 글을 남겼다.

그는 글을 통해 "부산을 연고로 18년 가까이 뛰어온 KT농구단이 연고지를 갑자기 수원으로 이전하면서 부산시민들과 지역 농구팬들의 마음이 크게 상했다"면서 "전임 시장의 갑작스러운 사퇴로 인한 장기간의 시정 공백으로 인해 주요 현안들을 챙기지 못하면서 생긴 안타까운 일 중의 하나로, 시민들께 섭섭함과 아쉬움을 드리게 돼 부산시장으로서 무척 송구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또 "이번 일을 계기로 부산시의 스포츠산업 정책과 관련해 정책 방향을 전환하고 투자 또한 전면 재검토하겠다"면서 "시민들이 맘껏 즐길 수 있는 스포츠 건강 도시 부산을 만들 수 있도록 과감한 투자를 해 스포츠 인프라 조성에 힘쓰는 등 가까운 시간 안에 스포츠 산업 육성을 위한 종합계획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뉴시스

[부산=뉴시스]하경민 기자 = 남자 프로농구를 주관하는 KBL은 9일 KT농구단의 연고지를 부산시에서 수원시로 이전하는 것을 확정했다. 사진은 이날 오후 KT농구단이 그동안 홈경기장으로 사용한 부산 동래구 사직실내체육관의 모습으로, 농구 골대가 한쪽으로 치워져 있다. 2021.06.09. yulnet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 시장은 "다시 한번 KT농구단의 연고지 이전 문제로 시민 여러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