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골드 티어를 찍어라" 웹예능 '감스트의 심해탈출 48H' 화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LoL: 와일드 리프트 소재 웹예능…MZ세대 공략하는 라이엇

아이뉴스24

[사진=사진=라이엇게임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라이엇게임즈가 선보인 웹 예능 '감스트의 심해탈출 48H'이 온라인에서 화제다.

지난 8일 공개된 첫 번째 에피소드인 '와일드 리프트 심해감옥'는 공개된지 하루도 되지 않아 조회수 12만뷰를 돌파하며 높은 화제성을 입증했다. 극한 환경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감스트의 입담과 회를 거듭할수록 성장하는 그의 와일드 리프트 실력, 실제 플레이 시 활용 가능한 꿀팁 전수 등 예능과 게임 콘텐츠를 아우르는 풍성한 볼거리에 힘입은 결과다.

심해탈출 48H는 모바일 게임 '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이하 와일드 리프트)를 주제로 한 예능 콘텐츠다. 특별한 감옥에 갇힌 '감스트'의 48시간 생존 도전기를 담은 관찰 예능이다.

이 예능은 와일드 리프트 '골드 티어' 랭크를 달성해야만 탈출할 수 있는 감옥을 배경으로 펼쳐진다. 출연진은 모든 것이 와일드 리프트와 연관된 감옥 안에서 의식주 및 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을 랭크 승리를 통해 받은 포인트로 획득하며 생존을 위한 게임 플레이를 이어간다. 영상을 통해 생생하게 전해지는 이들의 일거수일투족은 지켜보는 사람들의 긴장감을 더한다.

감스트의 심해탈출 48H는 실제 감옥을 방불케 하는 익산 형무소 세트장에서 촬영돼 현실감을 더했다. 여기에 생존에 필요한 물품을 판매하는 '황금마차', 중간에 깜짝 등장할 미모의 면회자, 실력을 숨긴 은둔 고수 등 디테일한 설정도 대거 등장한다. 취침 시간마저 포인트로 구매해야 하는 살벌한 상황 속에서 감스트와 수감자들이 어떤 돌발 행동을 취할 지도 관전 포인트다.

출연진 또한 화려하다. 205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버 감스트를 필두로 배우 장광, 가수 슬리피, 노라조의 조빈, 개그맨 김용명과 미키광수 등 영화, 음악, 예능 등 뛰어난 개성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인물들이 다수 출연한다.

감스트의 심해탈출 48H은 지난 8일 라이엇게임즈의 와일드 리프트 공식 유튜브를 통해 첫 선보인 이후 오는 18일까지 3일 간격으로 총 4회에 걸쳐 공개될 예정이다. 짧은 텀을 두고 여러 편으로 나눠 공개하는 까닭에 스토리가 한층 진행될수록 시청자들의 몰입도도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와일드 리프트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이 계속해서 제공되기 때문에 게임을 즐기는 플레이어라면 실력 향상에도 도움을 얻을 수 있다. 특히 이번 예능에는 심해 티어인 감스트의 랭크 승리를 돕기 위해 '왜냐맨'으로 유명한 '숨은 고수' 장민철이 등장해 각 티어 별 와일드 리프트의 꿀팁을 아낌없이 공개한다.

골드 티어 이상 랭크 달성을 인증하는 '심해탈출 인증 이벤트'와 감스트의 최종 결과를 예측하는 '감스트의 도전 결과 예측 이벤트' 등 다양한 소셜 이벤트도 진행된다.

라이엇게임즈는 이번 웹 예능 콘텐츠로 와일드 리프트를 즐기는 MZ세대에게 한 걸음 더 친근하게 다가가는 동시에 시청자들에게 와일드 리프트만의 매력을 확실히 전하며 모바일 '소환사의 협곡'으로의 모험을 권한다는 계획이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