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17골 10도움' 손흥민, 2020-21시즌 유럽 TOP30 포함...EPL 11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이번 시즌 최고의 활약을 펼친 손흥민이 2020-21시즌 유럽 최고의 선수 TOP30에 포함됐다.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소속 선수는 11명이었고, 해리 케인도 포함됐다.

손흥민은 올 시즌 훌륭한 활약을 했다.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37경기(3,127분)를 뛰며 17골 10도움을 올렸다. 득점 4위, 도움 4위에 해당됐다. 이와 더불어 2시즌 연속 10-10 달성, 토트넘 공식전 100호 골 돌파, 개인 통산 리그 최다 득점 등 다양한 기록을 세웠다. 기록적인 부분을 넘어 토트넘 훗스퍼 경기에 미치는 영향력이 상당했다.

하지만 EPL 사무국이 1일(이하 한국시간) 발표한 올해의 선수 후보 8인에서 손흥민 이름을 찾을 수 없었다. 손흥민보다 출전시간, 기록 모두 떨어지는 잭 그릴리쉬(아스톤 빌라), 메이슨 마운트(첼시), 토마스 수첵(웨스트햄)은 들어가 갑론을박이 있었다. 여기에 잉글랜드 프로축구 선수협회(PFA) 선정 올해의 선수 후보 6인에도 없어 논란이 되기도 했다.

영국 'HITC'는 4일 "토트넘 7번 손흥민은 최고 선수다. 이번 시즌 그의 스프린트, 마무리 능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했다. 이렇게 좋은 활약을 한 그가 EPL 올해의 선수 후보에 없는 것은 매우 당황스러운 일이다. 해리 케인, 모하메드 살라, 브루노 페르난데스, 케번 더 브라위너 정도를 제외하면 누구도 손흥민보다 좋은 시즌을 보내지 못했다"고 전했다.

이어 "손흥민이 후보에서 제외된 것은 분노해야 할 일이다. 시즌 대부분을 수비적인 전술로 일관하는 조세 무리뉴 감독 아래서 보냈음에도 17골 10도움이란 기록을 쌓은 것은 분명히 인정을 받아야 한다. 이번 계기로 손흥민이 더욱 각성해서 다음 시즌 더 높게 날았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이런 상황에서 영국 축구 매체 '90min'은 손흥민을 유럽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으로 선정했다. 이 매체는 2020-21시즌 유럽 최고의 선수 TOP30을 선정했는데 손흥민도 이름을 올렸다. EPL 소속 선수는 총 11명이었고, 손흥민을 비롯해 케인, 은골로 캉테, 후벤 디아스, 케빈 더 브라위너, 메이슨 마운트, 브루노 페르난데스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인터풋볼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