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사재기와 매점매석

머스크 "車 반도체 부족 문제, 화장지 사재기인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자동차용 반도체 칩 부족 사태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 초기에 빚어졌던 화장지 사재기 현상에 비유했다.

이데일리

(사진=AFPBNew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머스크는 2일(이하 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에 “우리의 가장 큰 도전 과제는 공급망, 특히 마이크로컨트롤러(자동차용 비메모리 반도체) 칩에 있다”며 “이런 일(반도체 부족 사태)은 본 적이 없다”고 했다.

이어 그는 “칩 부족에 대한 두려움으로 모든 (자동차) 회사들이 초과 주문을 하고 있다”며 “엄청난 규모로 일어나는 화장지 부족 현상과도 같다”고 했다. 그러면서 머스크는 “장기적인 문제는 아니다”라고 했다.

이에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최근 몇 달간 자동차 회사들은 반도체 칩을 비축하기 위해 서둘러왔다며 테슬라도 반도체 부족 사태의 영향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머스크는 트위터를 통해 테슬라 차 가격 인상이 자동차 업계 전반의 공급망 압박과 반도체 등 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한편 테슬라가 반도체 칩을 확보하고자 대만과 한국, 미국의 반도체 업체에 선불로 대금을 결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으며 장기적으로 파운드리(위탁생산) 공장 매입도 검토하고 있다고 알려졌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