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빌 게이츠 부부 이혼

빌게이츠 이혼 힘들었나···딸 "재충전 필요, 의사시험 미룬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제니퍼 게이츠, 돌연 시험연기 결정

"내게 휴식과 재충전 필요하다"

일각 "약혼남과 결혼 임박" 추정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빌 게이츠와 멀린다 게이츠의 의대생 장녀 제니퍼 게이츠(25)가 다음달 있을 의사 면허 시험을 내년에 치르기로 연기했다고 밝혔다. 제니퍼는 자신에게 휴식과 재충전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지만, 갑작스런 시험 연기는 부모님의 이혼 발표로 인한 스트레스가 그만큼 크다는 방증이 아니겠느냐는 해석이 나오고 있다.

그는 28일(현지시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는 1단계 미국 의료 면허 시험을 내년까지 연기하기로 지난주에 결정했다"고 적었다. 제니퍼는 미국 스탠퍼드대에서 인간생물학을 전공한 뒤 현재 뉴욕 마운트 사이나이의 아이칸 의대에 재학 중이다. 그는 "더 열심히 공부해서 6월에 있을 시험에 통과하고자 하는 나의 본능에도 불구하고 나의 직관은 내게 한 걸음 뒤로 물러 나라고 말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나는 내 자신에게 휴식을 주고, 재충전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알았다"면서 "바쁜 생활에 너무 익숙하기 때문에 쉬운 선택이 아니었지만 이 결정을 해 기분이 좋다"고 썼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니퍼는 부모님이 이혼을 발표하기 전까지는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의사 가운을 입은 자신의 사진을 올려둘 만큼 학업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하지만 제니퍼는 시험 연기 사실을 알리며 "가장 두려운 선택은 항상 성장에 도움이 된다. 여러분이 가장 두려워하는 선택을 하라"고도 썼다. 이 글의 옆에 반려견과 함께 찍은 사진을 올렸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일각에선 제니퍼의 결혼이 임박한 것일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그는 지난 14일 약혼자 나엘 나세르(30)와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리며 "나는 당신과 빨리 결혼하고 싶다"고 적었다.

두 사람은 지난해 1월 약혼했다. 나세르는 이집트의 프로 승마 선수로 부호의 아들이다. 미 연예 전문 매체 레이더온라인도 제니퍼가 유명 웨딩 사진 작가가 촬영한 사진을 인스타에 올렸다는 점 등을 근거로 두 사람의 결혼이 임박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제니퍼는 지난 9일 인스타에 아버지 빌만 빠진 가족 사진을 올리기도 했고, 며칠 후 아버지와 단 둘이 찍은 사진은 24시간이 지나면 삭제되는 기능으로 공개해 현재는 지워진 상태다.

앞서 제니퍼는 부모님의 이혼 발표 후 인스타를 통해 "가족 모두에게 힘든 시간이었다"고도 고백했다.

/김경림 기자 forest03@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