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근로복지공단 올해 423명 새로 뽑는다...특고 고용보험 확대 등 업무 늘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5월 21일까지 접수...8월 9일 임용

메트로신문사

근로복지공단이 올해 직원 423명을 신규 채용한다. 올해 7월부터 '전 국민 고용보험' 정책에 따라 고용보험 적용 대상이 특수고용직(특고) 종사자로 확대돼 관련 업무가 증가했다.

16일 공단에 따르면 올해 신규 모집은 직군별로 일반직 358명(장애인 25명·고졸 22명 포함), 심사직 31명, 전산직 19명, 재활직 13명, 기술직 2명이다. 앞으로 특고의 산재보험 가입이 늘어날 수 있어 관련 업무를 소화할 추가 인력이 필요하다는 게 공단의 설명이다.

공단은 직무 역량을 갖춘 직원을 채용하면서 성별·나이·학력 등을 배제한 능력 중심 블라인드 채용과 국가유공자나 장애인, 경력단절여성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사회 형평적 채용을 실시할 계획이다.

지원서 접수는 오는 21일 오후 6시까지 공단 홈페이지(www.kcomwel.or.kr)나 입사 지원 사이트(https://kcomwel.scout.co.kr)로 하면 된다.

서류 심사와 필기 시험,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해 오는 8월 9일 임용할 예정이다.

강순희 공단 이사장은 "2021년은 고용·산재보험이 임금 노동자 중심에서 특고자·예술인 등 일하는 사람 모두를 아우르는 제도로 자리매김하는 중요한 해"라며 "코로나19로 많은 청년이 취업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