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FA컵 우승' 레스터 득점 터지자 英전설 방방 뛰었다...'찐팬이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하근수 기자= 레스터 시티가 첼시를 꺾고 FA컵 우승을 차지했다. 레스터에서 시작해 잉글랜드의 전설이 된 개리 리네커는 친정팀을 향한 애정을 숨기지 않았다.

레스터는 16일 오전 1시 15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1시즌 잉글랜드 FA컵 결승전에서 첼시에 1-0 승리를 거뒀다. 레스터는 이날 승리로 클럽 역사상 첫 FA컵 우승을 차지했다.

경기는 결승전답게 팽팽했다. 전체적인 주도권은 첼시가 잡았지만 레스터의 반격 또한 만만치 않았다. 쉽사리 득점이 터지지 않는 가운데 승리의 여신은 레스터에 미소를 지었다. 후반 18분 루크 토마스의 패스를 이어받은 유리 틸레만스가 강력한 중거리슛으로 첼시의 골망을 흔들었다.

실점을 허용한 첼시는 5장의 교체 카드를 연달아 쓰며 역전을 노렸지만 레스터를 뚫진 못했다. 경기 종료 직전에는 VAR 끝에 벤 칠웰의 득점이 취소되며 아쉬움을 자아냈다. 결국 레스터는 1-0 승리를 거두며 클럽 역사상 첫 FA컵 타이틀을 차지하는데 성공했다.

레스터의 팬들이 우승의 감격에 빠진 가운데 또 한 명의 '찐팬'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잉글랜드 국가대표 출신이자 영국 'BBC'에서 해설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개리 리네커다. 틸레만스의 득점이 터지자 어린아이처럼 만세를 부르며 환호하는 리네커의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됐다.

이유는 확실했다. 잉글랜드 국가대표팀으로 80경기 출전해 48골을 넣은 '전설' 리네커의 프로 데뷔 팀은 레스터였다. 1978년 레스터에서 데뷔한 리네커는 에버턴, 바르셀로나, 토트넘 훗스퍼 등을 거치며 세계적인 스트라이커로 성장했다.

영국 '토크스포츠'에 따르면 리네커는"믿을 수 없는 환상적인 장면이다. 이것은 모든 레스터 팬들이 원했던 것이다. 몇 년 전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우승도 큰 기적이었지만, 이것 또한 많은 것을 의미한다"라며 우승의 기쁨을 언급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