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바이든, '무력충돌 격화' 이스라엘-팔레스타인 정상과 통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 간 대규모 유혈 충돌이 이어지는 가운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양측과 정상 통화를 했다고 외신들이 전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통화했다고 이스라엘 총리실이 밝혔습니다.

네타냐후 총리는 통화에서 바이든 대통령에게 이스라엘은 가자지구에서 하마스와 가자지구 내 다른 단체와의 싸움에 관련되지 않은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스스로 방어할 이스라엘의 권리에 대한 미국의 지지에 감사를 표했다고 이스라엘 총리실은 전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또 마무드 아바스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수반과도 통화했습니다.

아바스 수반은 바이든 대통령으로부터 중요한 전화를 받았다고 아바스 수반의 대변인이 밝혔습니다.

다만, 구체적인 대화 내용을 밝히지는 않았습니다.

바이든 대통령과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수반의 통화는 지난 1월 바이든 취임 후 처음이라고 로이터는 전했습니다.

미 행정부는 지난 11일 백악관 및 국무부 브리핑에서 격화하는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하마스 사이의 무력 충돌과 관련해 양측 모두에 자제를 촉구한 바 있습니다.

이번 분쟁은 지난 7일 동예루살렘의 이슬람 3대 성지 알아크사 사원에서 팔레스타인 시위대와 이스라엘 경찰이 충돌한 것을 계기로 촉발했습니다.

하마스는 이스라엘 경찰 철수를 요구하며 현지시간으로 지난 10일 오후부터 이스라엘을 향해 로켓포를 발사했고, 이스라엘은 전투기를 동원해 가자지구를 공습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안서현 기자(ash@sbs.co.kr)

▶ [제보하기] LH 땅 투기 의혹 관련 제보
▶ SBS뉴스를 네이버에서 편하게 받아보세요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